(제공: 서울게임아카데미) ⓒ천지일보 2019.12.4
(제공: 서울게임아카데미) ⓒ천지일보 2019.12.4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레인보우식스 시즈는 꾸준한 업데이트와 관리는 물론 라운드 방식의 짧은 플레이 시간, 소규모 인원의 전술적 협력 등을 통해 게이머들에게 강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위클리 컵, 먼슬리 컵, 하프 이어 컵, 식스 챌린지 코리아 등 다양한 e스포츠 경기들을 통해 게임의 보는 재미 또한 크게 높여주고 있다. ​

레인보우식스 시즈는 전술 멀티플레이 FPS(1인칭슈팅) 게임으로 팀플레이에 최적화된 플레이 방식과 다양한 전략, 전술을 구사할 수 있어 PC방에서 친구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게임으로 꼽히고 있어 기대가 되는 상황이다.

최근 글로벌시장의 핵심 키워드로 e스포츠가 떠오르고 국내에서도 프로게이머 지망생이 늘어남에 따라 e스포츠 학원이 생겨나는 등 이전보다 주목도가 높아졌다는 평이다.

한 취업 전문가는 “이는 인터넷방송이 10대 문화의 핵심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으로 분석된다”며 “인터넷방송 진행자들이 연예인 수준의 인지, 인기, 영향력을 행사함으로써 청소년들 사이에서 선망의 대상이다. 인기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주로 게임을 주제로 활용한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현 10대의 성장에 따라 게임의 문화 속에 자리 잡을 비중은 더욱 높아질 것이다”고 설명했다.

e스포츠 산업의 규모가 점차 커짐에 따라 프로게이머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최근 프로게이머 되는 법이 청소년이 희망하는 키워드로 떠오르면서 게이머는 직업 순위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e스포츠 및 프로게이머학원에 대한 인식이 바뀌고 있으며, 학부모 또한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전문적으로 프로게이머를 육성하는 게임학원으로, 롤 프로게이머, 오버워치 프로게이머 등에서 프로게이머로 활동하고 있다.

관계자는 “현직 프로게이머 및 전직 프로게이머들이 TV공중파 또는 각종 매스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프로게이머 과정뿐 아니라 게임프로그래밍학원, 게임기획학원, 게임원화학원, 게임3D그래픽학원, 프로게이머학원, 웹툰학원 등 게임교육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특강을 매달 개강하고 있다.

모든 과정은 비전공자도 기초부터 배우며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또 베테랑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며 전공 학과의 기초 교육과 함께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최근에는 오버워치 전문 스트리머 김재원, 게렌이 방문했고 올해 안에도 유명 스트리머들의 방문이 계속 예정돼 있다고 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트학원의 브랜드 명칭으로 최근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캠퍼스를 오픈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전국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온라인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게임아카데미, 프로게이머아카데미, 온라인아카데미, 웹툰 아카데미 등 각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시스템을 가동하고 2020년에는 E스포츠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