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학과, JW 메리어트 서울호텔서 열린 우수호텔아카데미 설명회 참여
호텔경영학과, JW 메리어트 서울호텔서 열린 우수호텔아카데미 설명회 참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서초구 JW 메리어트 서울호텔에서 열린 ‘2019 우수호텔아카데미 설명회’에 참여한 한호전 호텔경영학과과정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19.12.4
서울 서초구 JW 메리어트 서울호텔에서 열린 ‘2019 우수호텔아카데미 설명회’에 참여한 한호전 호텔경영학과과정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19.12.4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 호텔경영학과과정이 서울 서초구 JW 메리어트 서울호텔에서 진행된 ‘2019 우수호텔아카데미 설명회’에 참여했다.

‘2019 우수호텔아카데미 설명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우수호텔아카데미에서 호텔서비스분야 인력양성 교육훈련기관중 우수한 성적으로 국내 우수실무교육기관으로 선정된 호텔학교가 참여하는 행사다.

한호전은 우수호텔아카데미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취업한 관광경영학과과정 강연우 학생의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취업 후기와 함께 현재 호텔에서 근무하는 객실, 식음료, 인사팀 부서 담당자들의 호텔특강 및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강연우 학생은 “호텔리어라는 꿈을 안고 한호전에 입학해 학교에서 진행되는 실무교육과 다양한 현장교육들을 통해 호텔에서 원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꿈을 이루게 해준 교수님과 호텔경영학과정 친구들에게 감사의 말을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한호전 호텔경영학과과정은 현장중심의 실무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현직 특급호텔리어 현장전문가들이 직접 자문단으로 참여해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이를 통해 호텔현장의 다양한 노하우&스킬을 교육받을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호텔관광학과과정 학생들은 국내 최첨단 호텔실습시설을 갖춘 호텔프론트 실습실, 객실예약시스템 교육실, 호텔연회 실습실, 호텔컨벤션 실습실, 호텔식음료 실습실 등 다양한 호텔실습실에서 각 호텔 분야에 맞는 호텔교육을 현장중심의 실무교육으로 받을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또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생각하고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GCD교육 <G(Get up), C(Cheer up), D(Dream up)>을 통해 학생이 주도함으로써 학습 이해도와 성취도를 향상 시킬 수 있다. 특히 관광학과과정에서 교육 중인 여행업 실무, 호텔고객서비스실무, 호텔현관객실실무, 연회실무실습 등을 포함해 학생들이 먼저 이론수업을 준비하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개입을 유도해 실험 및 실습 형태 수업으로 진행된다.

또한 취업을 앞두고 있는 호텔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은 입학부터 취업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One-Pass 과정(스펙향상, 이력서 및 이미지 코칭, 실무 면접대비 등)을 거치게 되며, 교내 자체적으로 취업박람회도 매년 참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한호전 졸업생들은 파크하얏트호텔, 인터컨티넨탈호텔, 롯데호텔, 콘래드호텔, 포시즌스호텔, JW메리어트호텔,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 등 국내 특급호텔 호텔리어로 최종합격하고 있다.

한호전은 현장감 있는 실무교육중심으로 미래의 호텔서비스산업을 이끌어 나갈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최근 3년 연속 교육부 최우수교육기관(Best ACBS)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호텔관광학과과정은 호텔경영과과정(2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과과정(4년제)에서 내신 및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직업선호도 검사와 전공교수와의 면접으로 입학사정관제를 통해 모집하고 있다. 입학사정관제는 대학 등 교육기관에서 입학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인 입학사정관을 임명해 면접으로 학생을 선발하는 제도로 학생들의 인성 및 소질, 능력을 평가한다.

호텔관광과과정 이외에도 카지노학과과정, 항공운항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과정, 와인소믈리에학과과정, 뷰티학과과정 등에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