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사회공헌화동 통한 지역발전 기여 노력 인정받아
한전KPS, 사회공헌화동 통한 지역발전 기여 노력 인정받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KPS가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인정패를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한전KPS) ⓒ천지일보 2019.12.4
한전KPS가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인정패를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한전KPS) ⓒ천지일보 2019.12.4

스쿨존 옐로카드 사업 등 시행

[천지일보=전대웅 기자] 발전설비 정비 전문 공기업인 한전KPS(사장 김범년)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등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에 대해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로부터 인정받았다.

한전KPS는 지난 3일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기념식에서 지역사회에 공헌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인정패를 수상했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주관으로 기관·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지역사회가 인정해 주는 제도로 2019년 최초 시행됐다.

한전KPS는 사회적 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어린이들의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나주시, 영광군 지역 초등학교 횡단보도 앞 옐로카펫 설치와 더불어 초등학생들에게 걸어 다니는 스쿨존인 ‘옐로카드’를 배포하는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또 한전KPS는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후 주택시설을 개선해 주는 주택효율개선 사업인 ‘온기(溫技) Dream’ 프로그램과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한 구내식당 지정 휴일제도인 ‘지역사랑 점심 한끼’ 등 지역사회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시행해 지역주민과 지역사회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전KPS 관계자는 “이번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인정받은 만큼 회사가 보유한 기술을 바탕으로 지역과 공존·발전해 나갈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해 적극 시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전KPS는 나주시와의 상생협력을 위해 진행한 사회공헌활동과 지역협력사업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2일 나주시로부터 지역사회공헌 유공 감사패를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