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자유한국당 유기준 의원이 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원내대표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마치고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천지일보 2019.12.4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자유한국당 유기준 의원이 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원내대표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마치고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천지일보 2019.12.4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 4선의 유기준 의원이 원내대표 출마를 선언했다.

유 의원은 4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정부와 집권세력의 실정에도 불구하고 자유한국당이 정국을 주도하는 데 한계를 보인 것도 사실”이라며 “자유한국당에 활력이 필요하다. 황교안 당대표와 함께 새로운 날개로 자유한국당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밝혔다.

유 의원은 “현재 여당은 ‘4+1 구도’의 틀을 만들어 자유한국당을 배재한 채 고립시키려는 구도로 몰아가고 있다”며 “저는 다른 당이 우리와 뜻을 함께할 수 있는 부분들에서 다른 정당과 협의하고 연합하여 ‘3+2’나 ‘2+3’으로 구도를 바꾸고 여당을 압박할 수 있도록 정치력을 발휘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좌파독재를 저지하고 차기 총선에서 승리하기 위해 보수대통합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저는 원내대표가 되어 황교안 당대표와 함께 국민이 바라는 보수의 가치를 정립하고 야권대통합을 통한 보수세력을 아우르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기자회견문 전문.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그리고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부산 서구동구 출신 국회의원 유기준입니다.

저는 이번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경선에 출마합니다.

멸사봉공(滅私奉公), 선당후사(先黨後私)의 정신으로 그간 의정활동 등의 경험과 경륜을 힘껏 발휘하고자 합니다.

엉킨 실타래 같은 국정난맥상을 풀어내고 차기 총선에서 자유한국당을 승리로 이끌 수 있도록 품격을 지키면서 당을 강하게 이끄는 원내대표가 되겠습니다.

■ 강력한 리더십으로 패스트트랙 좌파독재 장기집권 시도를 철저히 막아내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그리고 선배‧동료 의원여러분,

지금 대한민국은 미래가 보이지 않는 암울하고 참담한 상황입니다. 문재인 정부의 실정으로 국가의 경제와 안보는 무너지고 민생경제는 바닥을 모른 채 추락하고 있습니다. 살기 어려운데 세금은 왜 올리느냐고 아우성입니다.

문재인 정부와 여당의 오만함을 심판하고 폭주를 막아낼 대안정당으로서 자유한국당이 국민을 위해 제 역할을 해야 합니다.

지금 국회는 국민의 삶과는 전혀 상관이 없는 공수처 설치와 연동형 비례대표제의 늪에 빠져 민생은 팽개쳐져있고 마비되어 있습니다.

불법 날치기로 점철된 패스트트랙 법안에 대한 필리버스터는 ‘국회법상 주어진 권한’입니다.

여당이 야당에게 책임을 떠넘기고 있는 ‘민식이법’은 애초 필리버스터 대상도 아니었습니다.

국회 본회의를 보이콧해서 ‘민식이법’을 가로 막은 민주당은 가짜뉴스를 퍼뜨리고 온갖 술수를 다 쓰다가 결국 국회 파행의 책임을 야당에게 뒤집어씌우고 있는데 민주당은 국민으로부터 준엄한 심판을 받을 것입니다.

패스트트랙은 좌파독재의 장기집권 플랜입니다. 오로지 장기집권야욕에 가득 차, 국민의 삶은 안중에도 없는 여당과 그 2중대, 3중대의 정치적 야합을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국민과 함께 대응해 나갈 것입니다.

저는 자유한국당의 원내대표가 되어 교착상태에 놓인 국회가 정상화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일방적으로 여당이 몰아가고 있는 공수처 설치와 연동형비례대표제 패스트트랙이 국민의 눈높이에 맞게 국회에서 통과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어제(3일) 자유한국당은 울산시장선거 개입의혹,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 감찰무마 의혹, 우리들병원 특혜대출 의혹에 대한 ‘친문게이트’ 국정조사요구서를 국회에 제출했습니다.

원내대표 임기동안 문재인 정부와 여당이 저지른 경제참사, 남남갈등, 안보참사, 각종 권력형 비리의혹을 규명해 반드시 그 책임을 묻겠습니다.

■ 자유한국당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습니다!

문재인 정부와 집권세력의 실정에도 불구하고 자유한국당이 정국을 주도하는 데 한계를 보인 것도 사실입니다.

자유한국당에 활력이 필요합니다. 황교안 당대표와 함께 새로운 날개로 자유한국당에 활력을 불어넣겠습니다.

자유한국당이 국민들의 사랑을 받는 정당으로 거듭나는 데 저의 모든 것을 바치겠습니다.

첫째, 의원총회의 권한을 강화하겠습니다.

지금 우리 당이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어떤 상황에 있는지 잘 모르는 의원님들이 계십니다.

대여 투쟁을 위해 의원님 한 분 한 분의 총의를 모아 중요한 정책을 결정하는 용광로식 의원총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중요한 정책은 반드시 의원총회에서 결정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원내지도부와 항상 소통하여 국민의 뜻과 함께 하는 원내 전략을 마련하겠습니다.

저는 정책위의장, 원내수석부대표 등 원내지도부와 항상 협의하고 논의하고 소통하여 집단지성으로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원내전략을 수립하겠습니다.

아울러 우리 당이 국민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탁월한 메신저가 되겠습니다.

품격 있는 언행으로 정부와 여당의 실정을 바로잡고 의원님들의 역량을 집결해 대안정당‧수권정당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겠습니다.

셋째, 패스트트랙 정국에서 자유한국당의 원내협상력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현재 여당은 ‘4+1 구도’의 틀을 만들어 자유한국당을 배재한 채 고립시키려는 구도로 몰아가고 있습니다.

저는 다른 당이 우리와 뜻을 함께 할 수 있는 부분들에서 다른 정당과 협의하고 연합하여 ‘3+2’나 ‘2+3’으로 구도를 바꾸고 여당을 압박할 수 있도록 정치력을 발휘하겠습니다.

때로는 전략적으로, 때로는 돌파형 투사가 되어 민심이 바라는 야당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입니다.

넷째, 패스트트랙 충돌 수사와 관련한 문제들을 정치력으로 해결하겠습니다.

지난 4월 패스트트랙 법안들을 지정한 과정은 사개특위 위원의 불법 사보임으로 시작되어, 빠루와 해머를 동원한 폭력으로 얼룩진 불법 날치기로 점철된 폭거 그 자체였습니다.

국회의 민주주의가 무너지는 상황에서 온몸을 바쳐 항거한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들을 사법의 잣대에 올리겠다는 여당은 먼저 자신들이 저지른 불법에 대해 책임져야 할 것입니다.

원내 협상력의 회복을 통해 불법사보임으로 촉발된 패스트트랙 충돌에서 고발을 당한 당 소속 의원들의 문제도 함께 자연스럽게 정치력을 통해 풀어나가겠습니다.

다섯째, 당 대표와 함께 보수대통합을 이끌겠습니다.

좌파독재를 저지하고 차기 총선에서 승리하기 위해 보수대통합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저는 원내대표가 되어 황교안 당 대표와 함께 국민이 바라는 보수의 가치를 정립하고 야권대통합을 통한 보수 세력을 아우르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 탄핵 국면에서 우리 당이 분열되는 모습을 보고 많은 국민들과 당원들이 자유민주주의 우파의 가치가 훼손된다며 우려하고 슬퍼했습니다. 저는 그 과정에서 어렵고 힘들었지만 당을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원내대표가 되어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의 정통성을 유지하고 선명한 비전을 제시하여 당의 가치를 드높이겠습니다.

■ 4선 중진의원의 경륜을 당과 국민행복을 위해 모두 쏟아 붓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그리고 선배‧동료 의원여러분!

저는 변호사 출신 4선의 중진의원으로서 당의 대변인과 최고위원, 국회외교통일위원장, 해양수산부 장관, 사법제도개혁특위 위원장을 역임하였습니다. 국민이 바라는 정치의 역할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

국민행복을 위하는 노력에는 여야가 따로 없고 입법을 통한 국회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체득하고 절감했습니다.

그간 쌓아왔던 입법‧행정‧사법의 경험과 노하우를 당의 재건과 발전을 위해 모두 쏟아 붓겠습니다.

오로지 당을 위해 봉사하고 국민을 위해 헌신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시기 바랍니다.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님들과 함께 국민 속으로 들어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