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배우자가 결혼 전에 다른 사람과 성관계를 가졌더라도 이혼 사유가 될 수 없다는 법원의 판결이 나왔다.

서울가정법원 가사항소1부(안영길 수석부장판사)는 ‘아내가 결혼 전 다른 남성과 부정한 관계를 맺었다’며 A씨가 부인 B씨를 상대로 제기한 이혼 청구 소송에서 1심과 마찬가지로 원고 패소로 판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재판부는 “A씨는 아내의 결혼 전 남자관계가 결혼 파탄의 원인이라고 주장하지만 혼전 이성관계는 부부가 되기 전의 사정이므로 이를 이유로 책임을 물을 수 없다”고 밝혔다.

또 “오히려 A씨가 결혼한 뒤 다른 여성과 교제하고 이혼을 요구했으므로 혼인이 파탄 난 것으로 본다면 책임은 A씨”라며 “A씨가 수년간 생활비를 주지 않은 사실이 인정되므로 부인이 이미 지출한 부양료 2000만 원을 주고 두 자녀가 성인이 될 때까지 양육비와 생활비를 지급해야 한다”고 말했다.

A씨는 B씨가 결혼하기 수년 전에 쓴 일기에서 다른 남자와 사귀고 성관계했다는 내용을 발견하고서 법원에 협의 이혼을 신청했다. 이후 절차를 밟지 않고 B씨와 동거했다.

A씨는 또 몇 년 전부터 다른 여성과 교제를 시작하고 B씨에게 이혼을 요구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자 소송을 제기했고 B씨는 그간의 부양비를 달라고 맞소송을 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