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뉴스천지)
▲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현종열 시민기자] 경기도 인천 계양구는 11일 박형우 구청장, 조동수 구의회의장, 국회의원, 시·구의원 인천메트로 관계자, 도서관 수탁기관 시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 메트로 경인교대입구역사 IT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

박형우 구청장은 “계양구는 850여 년 전에 부평향교가 세워진 교육의 도시”라며 “권역별 4개 도서관 확충과 아울러 이번 IT도서관 개관으로 구민들의 문화적 소양을 함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127㎡ 규모의 IT도서관은 전자책 200권, 오디오북 150권, 논문 등 다양한 콘텐츠의 전자자료를 확보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노트북 이용자를 위한 공간을 배치해 무선네트워크가 가능하다. 또 휴식과 음악감상을 위한 휴게공간도 마련돼 있다.

지하철 이용고객과 주민, 학생 등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IT도서관 운영은 계양구경영자협의회(회장 함기문)에서 맡아서 하게 되는데 현재 구립서운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는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구민에게 질 높은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IT도서관 개관으로 21세기 지식정보화사회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권역별 도서관 확충 등 교육인프라 확충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