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울산=김가현 기자] 2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김기현 전 울산시장의 비서실장이 청와대 하명 수사 의혹과 관련해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의 공모 의혹을 제기하며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천지일보 2019.12.2
[천지일보 울산=김가현 기자] 2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김기현 전 울산시장의 비서실장이 청와대 하명 수사 의혹과 관련해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의 공모 의혹을 제기하며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천지일보 2019.12.2

박 실장 “권력형 선거부정사건”
“악의적 진술 의혹 등 밝혀야”
시당 “‘하명수사’ 프레임 씌워”
“선거패배는 국정농단의 심판”

[천지일보 울산=김가현 기자] 김기현 전 울산시장 하명수사 의혹과 관련해 박기성 전 비서실장이 2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관련 사건의 공모자로 송병기 현 울산시 경제부시장에 대해 의혹을 제기했다.

박 전 비서실장은 이날 “경찰과 검찰의 수사와 법원의 재판과정, 그리고 최근 언론보도를 종합하면 송병기씨가 권력형 선거부정 사건의 하수인이거나 공모자라는 의혹을 지울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그 근거로 “2018년 3월 16일 ‘레미콘 사건’과 관련해 비서실 등을 압수수색했는데 당시 영장에 ‘박기성 비서실장이 레미콘 업무와 관련해 담당자(공무원)를 질책했다’고 진술한 인물이 등장한다”며 “이 인물은 시청 전직 공무원이라고 영장에 적혀 있었다”고 설명했다. 박 전 비서실장은 “이 전직 공무원이 송 부시장이라고 생각한다”며 “당시 경찰 조사를 받았던 동료 공직자들도 동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본인은 레미콘 사건과 관련해 누구에게도 질책한 적이 없었고, 이것은 특정 공무원의 악의적 진술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주장하며 송 부시장에 대한 공개답변을 요구했다.

또 검찰이 강요미수 등의 혐의로 구속기소 해 지난주 3년형을 구형한 경찰관 성 경위의 수첩에서 ‘2017년 12월 7일 송국장 14시’라는 메모가 나왔다는 점과 당시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한 울산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장이 이 메모에 대한 당시 검찰의 심문에 ‘송 국장’이 송 부시장임을 확인해 줬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것만 보더라도 송 부시장이 송철호 시장 후보 당선을 위해 모종의 역할을 했다고 본다”며 “권력형 선거부정 사건과 관련해 사실이 아닌 진술을 한 적이 있는지, 이제라도 송 부시장은 의혹을 밝히고 용서를 구하라”고 촉구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은 “6.13지방선거를 폄하하는 음모론적 주장”이라고 맞서며 “김기현 전 울산시장은 피해자 코스프레를 중단하라”고 경고했다.

민주당 울산시당은 하명수사 논란에 대해 “첩보를 이첩받아 통상적인 절차대로 업무를 진행한 것을 자유한국당이 왜곡하고 악의적인 프레임을 씌워 억지 여론몰이를 하고 있다”며 “지난 지방선거는 박근혜 국정농단 부패정권을 심판한 선거였음에도, 민심의 준엄한 심판을 받아들이지 않고 선거 패배의 원인을 부정·폄훼하고 있다”고 규탄했다.

이어 “지난 지방선거에서 울산시장은 물론 5개 지역 단체장과 광역·기초의회 의석 대부분 민주당이 석권한 것은 구태정치에 대한 시대적인 민심의 흐름이었다”며 “김기현 전 시장은 지금이라도 시민의 심판을 받아들이고, 가짜뉴스를 퍼뜨려 국민 분열을 일으키는 선동정치를 즉각 중단하라”고 강조했다.

한편 송 경제부시장은 이날 한 달 전 건강검진을 위해 연가를 낸 상태로 특별한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