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천지일보
청와대. ⓒ천지일보

“언론보도 사실 아냐… 극단적 선택 이유 밝혀야”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청와대가 2일 ‘하명수사 의혹’에 연루된 청와대 행정관 출신 수사관이 사망한 것과 관련해 경찰 수사에 촉각을 세우면서 하명수사 의혹과 청와대와의 관련성 부인에 주력하고 있다. 

청와대는 이번 하명수사 의혹을 두고 청와대와 검찰이 대립하는 모양새가 된 가운데 의혹의 중심에 있던 A수사관마저 참고인 소환을 앞두고 극단적 선택을 하면서 사태의 파장을 주시하고 있다. 청와대 내부에선 검찰의 무리한 수사가 이번 사태를 불러온 것으로 보는 기류다. 

청와대는 A수사관 등이 포함됐던 이른바 ‘백원우 별동대’가 청와대 민정비서관실 산하 특별감찰반의 권한을 받아 김기현 전 울산시장에 대한 첩보를 수집했다는 의혹에 대해 민정수석실에서 해당 사건에 관여한 바 없다는 입장이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춘추관 브리핑에서 백원우 전 민정비서관 산하 특별감찰반원이었던 A수사관 등 2명의 특감반원의 역할에 대해 “당시 직제상 없는 일을 했다든지 혹은 비서관의 별동대였다든지 하는 등의 억측 보도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당시 특수관계인 담당을 했던 두 분은 대통령 비서실 직제령 등 법과 원칙에 따라 업무를 수행했다”고 주장했다. 

두 특감반원이 김기현 울산시장 사건 수사를 점검했다는 언론보도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부인했다. 

고인의 죽음에 대해선 “일어나서는 안 될 일이 일어났다”면서 “민정비서관실 업무와 관련된 과도한 오해와 억측이 고인에 대한 심리적 압박으로 이어진 게 아닌지 숙고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어떤 이유에서 그런 극단적 선택을 할 수밖에 없었는지, 그 이유가 낱낱이 밝혀져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