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서울게임아카데미)
(제공: 서울게임아카데미)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게임학원에서 배우는 이모티콘 제작을 통해 아이디어만 있다면 성공하는 시대가 오고 있다.

스마트폰을 더불어 현 시대 휴대폰, 텔레비전, 컴퓨터 등을 포함한 각종 디지털 테크놀로지 미디어가 구현하는 다양한 영상 음악 이미지 등을 토대로 소통을 하는 간접적인 ‘대안 사회(alternate Social) 활동하는 시대에 이르렀다.

과거에는 직접 구두로 전달하거나 고작 서필 형태의 편지를 주고받는 방식이 있었다지만, 이러한 방법 또한 실시간의 개념은 아니었다. 이후 커뮤니케이션을 유용하게 해주는 개인의 소통기기들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전 세계 인구들과 실시간으로 교류하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혁명을 만끽하며 더 나은 사회로의 유비쿼터스 사회를 눈앞에 두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은 기계적으로 인간의 감성을 교류할 수 있는 방법이 온전하지 못했으며 이에 대체제로 온라인상 감정교류에 대한 공백을 메꾸게 된 것이 바로 다양한 이모티콘이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게임프로그래밍학원, 게임기획학원, 게임원화학원, 게임3D그래픽학원, 프로게이머학원, 웹툰학원 등 게임교육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달 다양한 특강을 개강하고 있다.

모든 과정은 비전공자도 기초부터 배우며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또 베테랑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며 전공 학과의 기초 교육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전문적으로 프로게이머를 육성하는 게임학원으로, 꾸준히 프로게이머를 배출해 롤 프로게이머, 오버워치 프로게이머 등 다양한 게임을 통해 프로게이머로 활동 중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트학원의 브랜드 명칭이다.

현직 프로게이머 및 전직 프로게이머들이 TV공중파 또는 다양한 매스컴에서 화제가 되면서 프로게이머나 게임 프로그래머를 꿈꾸는 이들이 노크하고 있다. 최근에는 유명 스트리머들의 핫 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으며, 지난달에는 오버워치 전문 스트리머 김재원, 게렌이 방문했고 올해 안에도 유명 스트리머들의 방문이 계속 예정돼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최근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캠퍼스를 오픈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전국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온라인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게임아카데미, 프로게이머아카데미, 온라인아카데미, 웹툰 아카데미 등 각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시스템을 가동하고 2020년에는 E스포츠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