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강수경 기자] 27일 오전 한국납세자연맹과 종교투명성센터가 서울 헌법재판소 앞에서 종교인과세 헌법소원 청구 취지를 밝히는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천지일보 2018.3.27
[천지일보=강수경 기자] 27일 오전 한국납세자연맹과 종교투명성센터가 서울 헌법재판소 앞에서 종교인과세 헌법소원 청구 취지를 밝히는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천지일보 2018.3.27

종교인과세법 폐지 촉구
“제기한 질의에 답하라”

[천지일보=이지솔 기자] 종교계를 감시하는 시민단체 종교투명성센터(상임대표 곽성근)가 더불어민주당 김진표 의원에게 종교인과세법을 폐지할 것을 요구했다.

종교투명성센터는 27일 ‘김진표의 총리지명 반대한다’라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김 의원은 지금의 종교인과세법을 누더기로 만든 장본인이며, 그 공으로 개신교계로부터 뜨거운 박수를 받으며 표창장까지 받은 바 있다”며 “특히 대표적인 개신교신문인 국민일보는 최근 기사에서 경제, 중도, 실용 등의 미사여구로 극한의 기대를 표하고 있는 등 김 의원을 기대하는 세력의 욕망을 여실히 드러내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전임자가 될 지도 모를 이낙연 국무총리는 김 의원의 종교인과세안에 대해 국민눈높이에 맞지 않는다는 지적을 하기까지 했다”며 “그런데도 지난 당대표선거 때 김 의원은 종교인과세에 대한 본인의 무리수를 억지 해명하기에 급급했고, 이에 대해 종교투명성센터가 조목조목 반박한 공개질의서를 의원실로 보냈으나 여전히 해명을 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이에 종교투명성센터는 “이쯤 되면 김 의원은 종교인과세법을 무력화시킨 공적 1호임이 자명한바, 차기 국무총리지명에 대한 기대감을 표할 상황이 아니라 다음 총선에서 낙선대상에 될 것을 걱정해야 할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재발방지대책을 요구하며 ▲종교투명성센터가 제기한 질의에 대한 올바른 답변을 내놓을 것 ▲종교인과세법 개악과정서의 자신의 행위를 국민 앞에 회개할 것 ▲일반국민수준의 세금부담을 지도록 하는 작업을 여당차원에서 착수할 것 등을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