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승무원 실습 모습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19.11.25
한호전 승무원 실습 모습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19.11.25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세계적으로 여행, 관광객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항공산업에 필요한 전문 스튜어디스 채용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다.

스튜어디스의 경우 복지 수준이 좋고 안정적이며 전망이 좋은 직종으로 분류되고 있어 취업준비생들에게 선호하는 직업으로 꼽히고 있다.

최근 국토교통부로부터 운항증명을 새롭게 발급 받은 신규 저비용항공사(LCC)가 들어서면서 내년 취향을 목표로 본격적인 운항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문적인 스튜어디스 인재 채용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튜어디스 전문 양성 교육기관인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 항공운항학과과정은 직접 현장을 체험하는 현장 실무 실습 중심으로 양성하고 있으며 현장과 비슷한 Boeing 747 기종 여객기를 교내에 설치해 70% 이상 실습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발권데스크 실습실(Ticketing), 인사&예절교육 실습실(Walking Room), 헤어&메이크업 교육 실습실(Imagemaking Room), CPR실습실(Cardio Pulmonary Resuscitation), CRS(Computer Reservation System:항공예약발권시스템) 실습실 비상탈출 슬라이드, 응급처치 실습실 등 다양한 실습시설을 구비해 탁월한 현장능력을 키우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호전 항공학과과정은 글로벌 승무원 인재를 양성하고 1:1 화상 원어민 회화 교육, TOEIC, HSK, JLPT 등 깊이 있고 다양한 어학 수업을 하기 위해 전문교수를 초빙해 학생의 레벨, 취약부분 등 면밀히 분석해 어학전문수업을 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교내 어학당을 통해 글로벌 시대에 맞춰 완성도 높은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호전 관계자는 “항공시장에서 원하는 우수한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본교만의 교육 방식인 실무중심 교육인 GCD교육법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겠다”고 전했다.

항공학과과정은 3년 연속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승무원 취업을 위해 국내외항공사 출신의 담임 교수제 운영을 통한 재학생들의 교육은 물론 진로상담과 취업지원을 실시한다. 입학부터 취업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One-Pass 과정(스펙향상, 이력서 및 이미지 코칭, 실무 면접대비 등)을 거치며 300곳에 달하는 기업들과 산학협력을 맺어 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학교에 방문해 면접과 채용을 진행한다.

한호전은 입학사정관을 임명해 직업선호도 검사와 면접으로 내신/수능 성적 미반영으로 2020학년도 예비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등학력 이상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항공서비스학과과정은 항공승무원과과정, 지상직공항서비스과과정이 있으며 그밖에도 커피바리스타학과과정, 제과제빵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미용학과과정, 관광경영학과과정, 카지노학과과정 등을 운영 중이다.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항공학과과정은 입학 전 공인어학점수(TOEIC, HSK, JLPT, JPT 등)를 기준에 따라 장학금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이외에도 수능 우수자 장학금, 내신 우수자 장학금, 검정고시 우수자 장학금, 국가 유공자 장학금, 새터민 장학금, 형제자매 장학금, 다문화가정 장학금, 신입생 입학 장학금 등 다양한 항목의 장학금을 운영 중이라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