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고려직업전문학교)
(제공: 고려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고려직업전문학교에서 특성화고 대학진학을 생각하는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입시전력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입시분석 및 평가, 대학 입학 정책자문 위원이자 비타에듀 유병화 평가이사가 직접 진행하며, 총 1부와 2부로 나눠 열린다.

1부에서는 특성화고 입시전략에 대한 부분을 다루며, 2부에서는 AI 최첨단 적성검사를 통해 진로적성을 찾는 시간을 갖게 된다.

과거에는 특성화고가 그저 취업을 목적으로 진학하는 학생들이 많았다면, 최근에는 특성화고 대학진학을 생각하는 학생들이 늘어났다.

하지만 인문계 학생들보다 대학진학의 폭이 좁아지면서 진학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자신에게 맞는 적성을 찾고 입시전략을 바르게 세울 수 있는 방안을 설명할 예정이라고 학교 측은 전했다.

고려전 관계자는 “고3 68%의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택하지 못하고 성적에 따라 대학진학을 결정하게 돼 최근 대학과정을 중도에 포기하는 학생들이 많다”며 “이러한 문제점을 되짚어보며 자신이 잘하는 것은 무엇인지, AI 최첨단 지문인식 적성검사를 통해 자신의 적성을 찾아주는 과정으로 이뤄져 학생들이 적성에 따라 학위과정을 진학하는 데 확실한 해결방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고3 학생들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참가비 없이 고려직업전문학교 학교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사전예약을 한 학생의 경우 특별혜택을 받을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