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 안산시, 제3기 하반기 미용 뷰티아카데미 수료식 ⓒ천지일보 2019.11.20
안산시가 제3기 하반기 미용 뷰티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19.11.20

미용 영업자 30명 대상… 신 트렌드 반영한 미용 교육 ‘큰 인기’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시가 관내 헤어·메이크업 직종 미용업소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뷰티산업 활성화를 위해 진행한 ‘제3기 하반기 미용 뷰티아카데미’의 수료식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뷰티아카데미는 미용 영업자의 경영마인드를 높이고 신성장산업으로 떠오르는 뷰티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시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신안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3기 과정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헤어·메이크업 미용 영업자 30명을 대상으로 지난 9월 3일부터 수료식까지 12주간 매주 화요일 3시간씩 진행됐다.

교육은 헤어·메이크업 미용업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이론 및 실무교육(헤어증모술, 두피·모발관리, 트렌드 열펌, 메이크업 미학 등), 성공미용업소 벤치마킹, 매출향상을 위한 차별화 마케팅 기법 등 전문기술 교육으로 진행돼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전날 신안산대 국제교육관에서 진행된 수료식에는 지의상 신안산대 부총장과 미용단체장 등 50여 명이 참석해 교육을 마친 수료생들을 한뜻으로 축하했다.

시 관계자는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하고 12주간의 교육이 경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장수요 중심의 종합능력을 겸비한 유능한 전문미용인이 자긍심을 갖고 현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최선의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