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관광경영학과정이 19일 서울 포시즌스서울호텔에서 진행한 ‘Four Seasons Open House’에 참여한 모습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19.11.20
한호전 관광경영학과정이 19일 서울 포시즌스서울호텔에서 진행한 ‘Four Seasons Open House’에 참여한 모습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19.11.20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호텔관광특성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 관광경영학과정 학생들이 지난 19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서울호텔에서 진행하는 ‘Four Seasons Open House’에 포시즌스서울호텔을 방문했다.

포시즌스서울호텔은 세계적인 해외 체인호텔 포시즌스 호텔&리조트 그룹의 첫 한국 호텔로서 럭셔리 호텔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포춘지 매거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회사 100위로 16년 연속 선정된 호텔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세종대, 경희대, 가천대 등 총 8개의 서울, 경기 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이 참석했고, 한호전 호텔관광학과정 학생들은 ‘Four Seasons Open House’ 2년 연속 참석했다.

포시즌스 오픈하우스는 포시즌스호텔 관계자들이 환영사로 시작해 호텔소개, 직원복지, 선배들과의 만남, 호텔투어, Q&A 식으로 행사를 진행했으며 관광경영학과과정 이정현 졸업생이 직접 Q&A와 호텔투어를 진행했다.

호텔관광경영학과과정 전광민 학생은 “호텔을 직접 방문해 서비스교육을 받아보니 시각이 더욱 넓어진 것 같고 호텔관광학과정을 졸업한 선배를 보니 학교에 대한 자부심이 느껴졌고 내 자신도 뿌듯함을 느꼈다.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해서 호텔관광과정을 빛낼 수 있는 모습을 보여야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호전 호텔경영과과정은 현장중심의 실무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현직 특급호텔리어 현장전문가들이 직접 자문단으로 참여해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이를 통해 호텔현장의 다양한 노하우&스킬을 교육받을 수 있다.

또한 국내 최첨단 호텔실습시설을 갖춘 호텔프론트 실습실, 객실예약시스템 교육실, 호텔연회 실습실, 호텔컨벤션 실습실, 호텔식음료 실습실 등 다양한 호텔실습실에서 각 호텔 분야에 맞는 호텔교육을 현장중심의 실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 호텔관광경영학과정은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생각하고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GCD교육 ‘G(Get up), C(Cheer up), D(Dream up)’을 통해 학생이 주도함으로서 학습 이해도와 성취도를 향상시키도록 하고 있다. 특히 관광경영학과과정에서 교육 중인 여행업 실무, 호텔고객서비스실무, 호텔현관객실실무, 연회실무실습 등을 포함해 학생들이 먼저 이론수업을 준비하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개입을 유도해 실험 및 실습 형태 수업으로 진행된다.

취업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은 입학부터 취업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One-Pass 과정(스펙향상, 이력서 및 이미지 코칭, 실무 면접대비 등)을 거치게 되며, 교내 자체적으로 취업박람회도 매년 참여하고 있다. 학교에서 쌓아 둔 취업 커리큘럼으로 경력을 다져 호텔관광기업 인사담당자와의 면접을 통해 취업에 성공하도록 돕는 취업박람회다.

이를 통해 한호전 졸업생들은 파크하얏트호텔, 인터컨티넨탈호텔, 롯데호텔, 콘래드호텔, 포시즌스호텔, JW메리어트호텔,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 등 국내 특급호텔 호텔리어로 최종합격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편 한호전은 국내 최대 호텔관광분야 학교로 현장감 있는 실무교육중심으로, 미래의 호텔서비스산업을 이끌어 나갈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최근 3년 연속 교육부 최우수교육기관(Best ACBS)으로 선정됐다.

관광학과과정, 호텔경영과과정(2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과과정(4년제) 신입생을 내신 및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직업선호도 검사와 전공교수와의 면접을 통한 입학사정관제로 모집하고 있다. 입학사정관제는 대학 등 교육기관에서 입학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인 입학사정관을 임명해 면접으로 학생을 선발하는 제도로 학생들의 인성 및 소질, 능력을 평가하는 제도다.

한호전에서는 호텔경영학과과정 이외에도 호텔카지노학과과정, 항공운항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과정, 와인소믈리에학과과정, 뷰티학과과정 등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