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군산=김도은 기자] 전북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이사장 강임준)에 롯데주류(대표이사 김태환)가 지역 교육발전을 위한 장학금 1500만원을 기탁했다고 19일 밝혔다.

롯데주류 군산공장은 지난 1999년부터 매년 일정 금액의 장학금을 지역사회에 기탁하는 ‘내 고장 사랑 캠페인’을 전개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기탁한 누적금액만도 총 3억 4500만원에 달한다.

이번에 기탁된 장학금은 군산지역에서 판매된 롯데주류 제품 수익의 일정금액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조성됐으며 향후 군산지역의 교육발전을 위한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주류 박찬휴 군산공장장은 “군산시민들의 롯데주류에 대한 관심과 애정에 보답하는 뜻에서 1999년부터 매년 장학금을 전달하게 됐다”며 “군산의 경제상황이 어려워진 가운데 군산시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군산시 교육발전의 든든한 후원자로서 매년 장학금을 전달해 감사하다”며 “기탁해 준 소중한 장학금은 지역 학생들이 훌륭한 재목으로 성장하는 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롯데주류 군산공장은 1945년에 설립돼 70여년간 군산 지역과 함께 해 온 향토기업으로 우리나라 대표 청주 ‘백화수복’과 ‘청하’는 물론, 고급 수제 청주 ‘설화’, 소주 ‘처음처럼’, 정통 증류식 소주 ‘대장부’, 자연송이주 ‘양생주’ ‘처음처럼 순하리’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전체 직원 186명 중 160명을 군산에서 선발해 지역 출신 인재 채용에도 앞장서 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