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 UCC 공모전 시상식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 UCC 공모전 시상식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아동가족학부에서 2019학년도 UCC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

지난 한 달간 아동가족학부 재학생들은 대학활동 경험과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를 담아 톡톡 튀는 아이디어 UCC 작품을 만들어 참여했다.

영예의 최우수상은 신입생-선배 멘토링 ‘세종또띠’ 활동을 코믹하게 연출한 아동가족상담학과 강희숙, 정선양 학생이 차지했으며, 우수상은 아동가족학부 강화도 MT 활동 영상을 알차게 소개한 아동가족상담학과 손미혜 학생이 수상했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 UCC 동영상은 홈페이지, 유튜브 등을 통해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사이버대학에 관심을 갖고 있어도 원격대학에 대한 인식이 부족해 선뜻 용기를 내지 못하는 예비 대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메시지 전달이 될 것으로 학교 측은 기대했다.

UCC 공모전을 주관한 아동가족학부 이사라 교수는 “UCC 공모전을 계기로 재학생들이 사이버 상의 학업 외에도 활발한 오프라인 활동이 촉진돼 추억을 선물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면서 “앞으로 더욱 끼와 재능이 넘치는 UCC 작품을 소개해 본교에 관심이 확대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는 아동 및 가족상담 전문가를 양성하는 ‘아동가족상담학과’, 영유아 보육현장 전문가를 양성하는 ‘아동학과’, 청소년상담 및 활동 및 코칭 전문가를 양성하는 ‘청소년학과’로 구성돼 있다. 이와 관련 보육교사(2급), 청소년지도사(2급), 직업상담사(2급), 청소년상담사(3급) 국가자격증과 아동‧청소년 관련 여러 민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이 갖춰져 있다.

2019년 본 대학의 가을학기 신‧편입생은 대부분의 학과에서 높은 경쟁률로 마감됐으며, 2020년 봄학기는 1차 모집 신청기간인 오는 12월 1일부터 신청가능하다.

모집요강은 이달 중 학교 입학홈페이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