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김병준 비대위원장 ⓒ천지일보DB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대위원장 ⓒ천지일보DB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 김병준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내년 총선에서 서울 험지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김 전 위원장은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국당이 어려운 상황을 맞고 있다. 대구 수성 갑에 출마하지 않겠다”며 “대신 지도부를 포함한 당 안팎에서 권고한 서울지역 험지출마 등, 당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 일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미 말씀드렸습니다만 대구지역 출마는 나름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다. 보수정치의 중심인 대구·경북 지역이 그 정치적 위상을 회복해야 당(黨)과 보수정치가 바로 서고, 나아가 정치세력 간의 균형도 이루어진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어 “부족한 사람입니다만 그중 가장 어려운 지역이라 할 수 있는 수성 갑에 출마하여 그 한 부분을 담당하고 싶었다”며 “지금도 대구·경북이 새로운 모습으로 그 정치적 위상을 회복해야 한다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다. 어디서 무엇을 하건 이를 위해 힘쓰겠다. 또 이를 통해 힘을 얻어가겠다. 이렇든 저렇든 저는 대구·경북에서 태어나 자란 대구·경북 사람”이라고 말했다.

김 전 의원장은 “지난 몇 달간 너무나 많은 분이 격려와 지원을 아끼지 않으셨다. 죄송하고 감사하다”며 “한국당과 보수정치가 직면하고 있는 여러 가지 어려움을 보아 이해해주시고 용서해 주시기 바란다. 그리고 대구에서 가졌던 각종의 모임 등, 소중한 인연을 계속 이어갔으면 한다. 곧 찾아뵙고 다시 인사 올리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