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3. 안산시,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 워크숍 성료 ⓒ천지일보 2019.11.18
안산시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성과 워크숍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19.11.18

민·관의 아름다운 동행 실천자 한자리에 모이다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시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5개동 민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협의체 관련 공무원 등 3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2019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4일 롯데시네마 안산고잔점에서 열린 워크숍에는 윤화섭 안산시장, 김동규 안산시의장을 비롯해 지역구 의원, 지역 정치인과 강기태 안산시사회복지협의회장, 오창종 그룹홈연합회장 등 사회복지계 내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는 총 3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25개 동 협의체의 한 해 동안의 활동 영상 상영,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1명과 25명의 우수활동 유공자 안산시장 표창 등의 기념행사로 진행됐다.

2부 행사에서는 상록구 이동과 단원구 고잔동 협의체위원장이 나서 우수사례 발표를 하고, 3부는 문화행사로 영화 ‘블랙머니’를 관람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한 해 동안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돌보고 살피는 등 천사의 역할에 열정과 사랑으로 감당해 준 동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민∙관이 함께 손을 맞잡고 희망을 노래하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다양한 활동들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