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청. ⓒ천지일보
원주시청. ⓒ천지일보

[천지일보 원주=이현복 기자] 원주시(시장 원창묵)가 ‘2020년 원주시 노인 일자리 사업’ 신규 참여자 모집을 오는 12월 2일(월)부터 20일(금)까지 지역별 일정에 따라 지정된 장소에서 진행된다.

시는 어르신들의 편의를 위해 2019년 기존 참여자 중 재참여 의사를 밝힌 4400여명의 신청서는 이미 접수를 완료했다.

또한 13개 접수 장소를 지정해 운영할 예정인 가운데 방문, 온라인, 우편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접수가 아닌 보건복지부 노인 일자리 사업 운영지침 선발기준표에 의거 고득점순으로 선발하게 된다.

선발기준은 소득인정액 60점, 참여경력 5점, 세대 구성 5점, 활동역량 30점 등이다.

노인 일자리 사업은 어르신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활동을 지원해 노인복지 향상에 이바지하는 사업이다.

내년에는 원주시니어클럽,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대한노인회 원주시지회 등 3개 수행기관에서 158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31개 사업단 4660명의 참여자가 활동할 예정이다.

지역별 접수 일정과 장소 등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원주시청 경로장애인과 또는 원주시니어클럽,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대한노인회 원주시지회로 문의하면 된다.

원주 노인 일자리 신규 참여자 모집 안내. (자료제공: 원주시청)
원주 노인 일자리 신규 참여자 모집 안내. (자료제공: 원주시청)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