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에서 ‘사랑으로 버무린 김장나누기’ 행사를 진행한 모습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세종사이버대학교에서 ‘사랑으로 버무린 김장나누기’ 행사를 진행한 모습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가 겨울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과 희망의 나눔을 전하기 위해 ‘사랑으로 버무린 김장나누기’ 행사를 최근 이틀에 걸쳐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은 ‘사랑으로 버무린 김장나누기’ 행사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 봉사동아리 ‘세사봉’ 주최로, 세종사이버대학교 주몽관에서 동아리 회원 및 학생, 교직원, 지역 봉사단체가 함께한 가운데 전개됐다.

이날 완성된 500 포기의 김장 김치는 150통의 전용 박스에 포장돼 광진구청 및 복지시설 7곳을 통해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봉사동아리 세사봉 회장 신지우 학생은 “김장 나누기 행사를 진행하며 보람과 행복을 나눌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동아리 회원뿐 아니라 여러 학생들이 모여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에 함께 참여한 신구 총장은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이런 의미 있는 행사가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확대될 수 있도록 학교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함께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 세종사이버대 세사봉 학생들, 교직원, 봉사단체 회원들은 무, 갓 등을 다듬고 손질하는 등 김장에 필요한 재료를 준비했으며, 김장 양념을 버무리고 배추 속을 채우는 등 추운 겨울 속에서도 어려운 이웃들을 생각하며 정성이 담긴 김장나누기 봉사를 함께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현재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오는 12월 1일부터 모집할 예정이다. 이번 신·편입생 모집은 신설학과 유튜버학과, 문예창작학과, 컴퓨터·AI학과, 전기전자공학과, 산업안전공학과를 포함해 총 11개 학부, 32개 학과에서 진행한다. 입학 희망자는 입학홈페이지 게시판, 전화,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