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다스 글로벌 블루칩 배당 인컴 혼합자산 펀드 출시
마이다스 글로벌 블루칩 배당 인컴 혼합자산 펀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이 미국 배당주와 우선주, 배당 및 채권 관련 ETF 등 다양한 달러 인컴 자산과 글로벌 리츠(REITs, 부동산 투자회사)에 투자하는 펀드인 ‘마이다스 글로벌 블루칩 배당 인컴 혼합자산펀드’를 출시했다.

이 펀드는 달러 인컴 자산에 주로 투자해 이자/배당 수익 및 가격 상승에 따른 차익을 함께 추구하고, 높은 배당 매력을 보유한 글로벌 리츠에 함께 투자함으로써 포트폴리오 변동성 축소와 안정적인 인컴 수익 창출을 추구한다.

특히 경기하강국면에는 채권형 ETF나 지수를 역추종하는 인버스 ETF 등을 활용해 주가 하락에 대응하고, 상승국면에는 미국 기반의 신흥시장 기업 및 자산 등에 투자비중을 높여 추가 수익을 추구하는 등 경기 싸이클에 적합한 인컴 유형별 전술적 자산 배분 전략을 실행하는 점이 특징이다. 또 이를 위해 투자대상 자산별 비중 배분이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혼합자산 펀드로 출시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효율적 투자이론에 입각해 주식형 인컴자산과 채권형 인컴자산, 글로벌 리츠에 분산 투자함으로써 주식형 인컴펀드에 비해 낮은 수준의 변동성과 채권형 인컴펀드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인컴 수익을 추구하겠다는 전략이다.

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 관계자는 “마이다스에셋의 해외 현지법인을 포함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더불어 해외 유수의 퀀터멘털(Quant+fundamental, 계랑분석을 활용하여 기업의 투자가치를 심층적으로 분석하는 기법) 리서치 시스템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국내 주식시장의 불안정성이 지속되고, 국내외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되는 조짐을 보이는 상황에서, 꾸준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