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14일 일본 후쿠시마현 오쿠마의 후쿠시마 제1원전을 방문해 둘러보고 있다.  지난 2013년 9월 이후 약 5년 반 만에 원전을 방문한 아베 총리는 폐로 작업의 진척 상황 등을 점검하며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14일 일본 후쿠시마현 오쿠마의 후쿠시마 제1원전을 방문해 둘러보고 있다. 지난 2013년 9월 이후 약 5년 반 만에 원전을 방문한 아베 총리는 폐로 작업의 진척 상황 등을 점검하며 "국가가 폐로와 오염수 대책의 전면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이솜 기자] 일본 후쿠시마 원전 사고로 유출된 방사성 물질의 확산을 막기 위해 시공한 지면 포장에 균열이 다수 발생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후쿠시마 제1원전 부지의 지면 모르타르 포장에 41군데 균열이 있는 것으로 파악됐으며 도쿄전력이 이를 제대로 관리 하지 않아 방치돼 있다고 요미우리 신문이 10일 보도했다.

보도는 회계검사원의 조사에서 포장에 생긴 균열 틈으로 40군데에서 잡초 등이 자라고 있고 이와 별도로 폭 5㎝, 길이 10㎝ 정도의 균열이 한 군데 발견됐다고 전했다.

회계검사원은 갈라진 틈으로 땅속에 흡수된 빗물이 방사성 물질에 오염된 채로 지하수에 유입될 우려를 제기하며 도쿄전력에 시정을 요구했다.

도쿄전력은 지하수 오염을 줄인다며 2013년 12월부터 올해 3월까지 약 203억엔(2149억원)을 들여 원전 부지의 지면을 모르타르로 덮는 시공을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