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10일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예수교회) 시온기독교선교센터 110기 수료식이 진행되고 있다. 신천지예수교회에 따르면 수료 인원은 총 10만 3764명으로, 1년여 만에 10만 수료식을 열었다. 장소 사정상 현장 참석은 6만여명, 지방 및 해외는 생중계로 동시 수료했다. ⓒ천지일보 2019.11.10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10일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예수교회) 시온기독교선교센터 110기 수료식이 진행되고 있다. 신천지예수교회에 따르면 수료 인원은 총 10만 3764명으로, 1년여 만에 10만 수료식을 열었다. 장소 사정상 현장 참석은 6만여명, 지방 및 해외는 생중계로 동시 수료했다. ⓒ천지일보 2019.11.10

신천지예수교 수료 인원 10만 3764명
달라진 목회자들 “신천지 말씀이 진리”
신천지강사 교회로 초빙해 말씀 듣기도
“수료식후 신천지말씀 들으려 줄 설 듯”

[천지일보=이지솔·임혜지·이수정·최빛나 기자] “신학대학교에 대한 회의감만 커져가던 도중 참 하나님을 만나 드디어 진짜 하나님께서 세우신 신학교의 10만 수료생 주인공이 됐습니다. 지금 가슴이 너무나도 벅찹니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예수교회, 총회장 이만희)이 10일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10만 수료식’을 개최한 가운데 한 신학생이 이같이 소감을 밝혔다.

이날 수료 인원은 총 10만 3764명으로, 현장에는 짙은 남색 수료 가운을 입고 머리엔 술을 단 사각모를 쓴 수많은 수료생들로 가득 찼다. 이들은 신천지예수교회의 신학 교육기관인 시온기독교선교센터에서 6개월간의 교육 과정을 모두 이수한 수료생들이다. 이날 수료생들은 한 목소리로 “세상의 빛이 될 10만 수료식의 주인공이 된 것이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수료복 입은 목회자·신학생들 ‘눈길’

특히 이날 목회자 및 신학생들도 수료생으로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브라질에서 3대째 목회자 가문에서 태어나 선교사로 목회를 하던 김애론씨는 대표 수료소감 발표에서 목회를 할수록 성도들을 말씀으로 양육하지 못한다는 죄책감에 시달리던 중 신천지의 말씀을 듣고 그간 신학교에서 배운 것들이 다 틀렸다는 사실에 가슴이 무너졌다고 했다.

그때부터 김씨는 “이 내용을 사랑하는 가족뿐 아니라 그리고 지구촌 모든 사람들이 다 들을 수 있도록 전해야겠다”고 다짐했다. 김씨의 다짐은 ‘실천’으로 옮겨졌다. 김씨는 브라질 지역 100여명의 교인들을 통신신학을 통해 전도했다. 100여명의 교인들은 또 100명을 전도하는 놀라운 일이 일어났다. 심지어 김씨와 함께 공부한 목사님은 자신의 교회에 직접 신천지 예수교회의 강사님을 초빙, 말씀을 가르치기도 했다. 현재도 미국의 교회에서는 약 100여명의 성도가 시온기독교선교센터의 신학 과정을 공부하고 있다고 했다.

김씨는 “지금 세계 곳곳에서, 교회가 통째로 추수되고 있다”며 전 세계의 목회자들을 향해 “지금 성경적으로 어느 시대에 살고 있는가”라는 질문을 던졌다. 김씨는 “‘나 자신은 성경이 말하는 누구이며 내가 성경의 약속대로 창조되었는지’ 알고 있는지를 모르면 캄캄한 밤에 속한 사람”이라고 지적했다. 김씨는 “오늘날 하나님이 신천지예수교회에서 역사하고 계신 증거는 추수된 10만명의 수료생”이라며 “이제 온 세계는 신천지예수교회로 몰려오고 지구촌 어디든, 누구든 새언약 계시록 성취의 말씀을 보고 듣고 배우게 될 것”이라고 외쳤다.

CTS 기독TV 영상팀에서 제작자로 일하면서 교회에서는 학생부 교사, 청년회 서기 등 많은 사명을 맡으며 누구보다 기성교회에 충실한 신앙을 해왔다는 최수지씨는 “기독교 방송계에서 일하면서 교계의 현실도 봤고, CBS 등에서 제작한 영상도 모두 봤고, 인터넷에 떠도는 신천지예수교회에 대한 소문들도 다 알고 있었다”며 “이런 내가 신천지예수교회에 나아온 것은 새 언약 계시록의 예언과 그 이루어진 실상을 증거하는 계시말씀을 따라왔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기성교회 신앙인들을 향해서 “언제까지 거짓말을 믿고 거짓말을 의지할 것인가”라고 물으며 “밤 같은 세상에서 잠자지 말고, 부패해 사라지는 옛 세상에 남아있지 말고 부디 하나님의 목적이 이뤄지는 신천지예수교회로 나아오라”고 외쳤다.

목회자인 정예서(49세, 여, 백석대 여목회학과)씨는 “신학대와 신학대학원을 다녔기 때문에 말씀을 잘 안다고 생각했었는데, 신천지 진리의 말씀을 배우면서 내 생각이 교만이었음을 비로소 알게 됐다. 창피하고 부끄럽고 느껴진다”고 고백했다. 이어 “신학교에서 전혀 풀지 못했던 성경 6000년 역사와 요한계시록을 시원하게 풀어내는 신천지의 말씀을 듣고 여기야말로 참 진리고 정통이라는 것을 깨닫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신앙인들에게 “신천지가 참 진리가 나오는 곳이라는 것을 마귀들이 알지 못하도록 이단이라는 말로 꽁꽁 묶어놔서 많은 사람이 신천지를 두려워한다”며 “이제는 용기 내 진짜가 무엇인지 한번만 들어봐라. 단한번만으로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독려했다.

아버지를 따라 목회자가 되기 위해 신학대에 갔었다는 이명학(가명, 23, 남, 대구 북구)씨는 “부푼 꿈을 가지고 신학대에 입학했는데 기대와는 달리 신학대에서는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긴커녕 교회를 운영하는 방법, 목회를 재밌게 하는 방법, 심지어 교회에 재정을 많이 늘리는 강의만 가득해 실망이 컸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신학대에 대한 회의감만 커져가던 도중 이씨는 비싼 돈 내고 다녀야 하는 신학대와는 달리 하나님의 말씀을 공짜로 배울 수 있다는 ‘시온기독교선교센터’를 찾았다고 했다.

그는 “신천지 말씀의 깊이와 수준이 기성교단과는 너무 달랐고, 너무나 이치적이어서 부정할 수 없었다”며 “이에 기성교단으로부터 받을 핍박이 두렵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10만 수료식을 이후로 더 많은 신학생과 목회자들이 진리를 배우러 신천지로 몰려나올 것 같다고 예측했다. 이씨는 “이제는 하나님 앞으로 모두 나와야 하는 때이며, 참 진리를 배워서 함께 알리는 때가 아닌가 싶다. 현재 목회를 하고 계씨는 우리 아버지와 교회에서 사역하는 어머니와 동생 모두 이 신천지 말씀을 듣고 나아왔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신학생 장진수(가명, 23, 남, 대전)씨는 “평소 목회자들에게 성경에 대한 질문을 해도 성경을 제멋대로 해석하고, 무엇보다 믿음으로 기도만 하면 된다는 식으로 신앙하는 신앙인들을 보며 너무나 가슴이 답답했었다”며 “이런 와중 신천지 말씀을 배우며 너무나 이치적이고 확실한 말씀에 많은 감동을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도 활동을 방해하기 위해 신고까지 하는 등 그동안 이 모양 저 모양으로 신천지를 핍박 했었다”고 고백한 그는 “깨닫고 보니 기성교회는 하나님도 말씀도 없는 어둠이었다”며 “어둠에 가려진 것들은 시간이 조금 걸릴 뿐 드러나게 돼 있다. 만물의 이치도 그러한데 두렵다는 마음으로 말씀과 하나님을 저버린다면 신앙인 이라 할 수 있겠냐. 어두움은 빛을 이길 수 없다”고 강조했다.

10일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예수교회)이 ‘시온기독교선교센터 110기 수료식’을 진행하고 있다. 신천지예수교회에 따르면 수료 인원은 총 10만 3764명으로, 1년여 만에 10만 수료식을 열었다. 장소 사정상 현장 참석은 6만여명, 지방 및 해외는 생중계로 동시 수료한다. (제공: 신천지예수교회) ⓒ천지일보 2019.11.10
10일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예수교회)이 ‘시온기독교선교센터 110기 수료식’을 진행하고 있다. 신천지예수교회에 따르면 수료 인원은 총 10만 3764명으로, 1년여 만에 10만 수료식을 열었다. 장소 사정상 현장 참석은 6만여명, 지방 및 해외는 생중계로 동시 수료한다. (제공: 신천지예수교회) ⓒ천지일보 2019.11.10

“이단소리 들어도 ‘참 진리’ 포기 못해”

기성교회로부터 이단 소리를 들으면서까지 신천지교회에 입교하고 싶은 이유에 대해 수료생들은 하나같이 ‘말씀’을 꼽았다. 이들은 말씀을 알고 싶어 하고, 제대로 된 신앙을 하고 싶어 찾고 찾다 신천지의 말씀을 듣게 됐다고 설명했다.

30년간 불교에서 신앙했다는 김가영(가명, 여, 대전 서구)씨는 “타 종교인이었던 내가 신천지교회에 올 수 있었던 것은 ‘이치적인 말씀’때문이었다”고 말했다.

진리를 찾아 유명 신학대 교수들을 찾아다녔지만, 갈급함이 해소되지 않았었다는 모태신앙인 박민우(가명, 30, 남, 서울)씨는 “신천지에 와서 내가 찾던 진리가 바로 여기 있구나, 획기적인 말씀을 왜 이제 접했을까라는 생각에 감탄의 연속이었다”고 했다. “말씀을 듣기 전까지는 누구보다 앞장서서 신천지를 이단이라고 핍박했었다”고 밝힌 그는 “직접 와보니 기성교단과 기독교 언론들이 ‘거짓말을 한 것’이었다”며 “신천지는 감금·폭행과 인권유린을 일삼고 가정파탄시키는 곳이 아니다. 오히려 기성교단과 다른 투명한 재정관리로 놀랐다”고 반박했다.

그는 10만 수료식을 기점으로 많은 사람이 진리를 찾아 신천지로 몰려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씨는 “참진리가 신천지에 있다는 사실이 순식간에 퍼져 너도나도 신천지 말씀을 들을려고 줄을 설 것 같다”며 “이제 신천지에 대한 ‘이단 프레임’도 벗겨지지 않을까 싶다”고 기대했다.

기성교회에서 교사라는 직분을 갖고 열심히 신앙했다는 이찬영(가명, 27, 인천 부평구)씨는 “현재 지구촌 온 종교세상은 너무나 부패하고 근거 없이 서로의 교리만을 내세우고 있다. 이에 신약, 곧 요한계시록의 바른 해석도 증거도 할 수가 없고 알지도 못한다”며 “그러나 신천지는 예언과 이루어진 실상을 증거하므로 하나님과 예수님 곧 성경의 모든 비밀을 알려준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번 수료식을 계기로 모든 종교계의 판도가 뒤바뀌고, 사람들은 진리를 찾아 신천지로 나아 올 것”이라며 “천국을 소망하는 신앙인이라면 하나님께 회개하고 하나님의 뜻과 목적을 깨닫길 바란다”고 소망했다.

현직 군의원 이준현(가명, 60, 남)씨는 “의원들은 교회행사에 참석을 많이 하는데, 그곳에서 들은 설교는 ‘하나님과 예수님 믿고 기도만 열심히 하면 죽어서 천국에 갈 수 있다’는 것이었다”며 “그런데 성경 66권을 배워보니 성경과 완전 반대로 가르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기성교회는 신천지에 대해 입에 담을 수 없는 엉뚱한 말로 비방하기보단 신앙인이라면 성경으로 비교하고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