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2019 충북대학교 산학협력의 날’ 개최
충북대, ‘2019 충북대학교 산학협력의 날’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협력의 날 행사 포스터 (제공: 충북대학교) ⓒ천지일보 2019.11.8
산학협력의 날 행사 포스터 (제공: 충북대학교) ⓒ천지일보 2019.11.8

[천지일보 충북=박주환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산학협력단이 오는 14일 오전 9시 충북대 개신문화관에서 ‘2019 충북대학교 산학협력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충북대학교가 주최하고 충북대 산학협력단과 사회맞춤형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육성사업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기존 기업인의 날 행사를 ‘산학협력의 날’로 확대해 지역산업 수요를 반영한 산학협력의 노하우 및 우수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김수갑 총장을 비롯한 대학보직자들과 가족회사 관계자, 재학생 등 5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주요행사는 ▲2019 전자정보대학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2019 충북대학교 기업인의 날 ▲ALLSET 시제품 전시 ▲공동훈련센터 사업 소개 ▲TMC 및 청년TLO사업 안내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 중간 간담회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기업의 날 행사에서는 우수 기업·가족회사 감사패 수여, 김준혁 한신대학교 교수의 특강(‘정조의 소통 리더십’), 충북대학교 산학협력 성과 보고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산업교육을 진흥하고 산학협력을 촉진함으로써 대학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국가 경쟁력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됐다. 산업발전에 필요한 학교의 새로운 기술 ·지식을 개발·보급·확산하여 학교와 산업사회가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중간역할을 담당해 대학 경쟁력과 취업률 향상 그리고 지방산업체의 경쟁력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