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연합뉴스) 이명박 대통령이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과학벨트) 입지 선정을 백지상태에서 다시 추진하겠다고 언급한 것과 관련, 대전.충남지역의 반발이 확산되고 있다.

윤석만 한나라당 대전시당위원장은 7일 오전 한나라당 대전시당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설 연휴에 시민들을 만나본 결과, '과학벨트는 충청권에 조성돼야 한다'는 민심을 파악할 수 있었다"며 "과학벨트의 충청권 조성이 무산될 경우 당직 사퇴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 놓고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윤 위원장은 "충청권이 과학벨트 최적지란 사실은 자타가 인정하는 것"이라며 "조만간 이런 점을 청와대와 한나라당 중앙당, 교육과학기술부 등에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대통령의 과학벨트 충청권 조성 공약은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며 "충남도당 및 충북도당과 긴밀한 공조를 통해 과학벨트를 충청권에 반드시 유치하겠다"고 약속했다.

양승조 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과 민주당 소속 충남도의원들도 이날 오전 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대통령은 과학벨트 충청권 조성 공약을 '표 얻으려고 한 이야기'라고 거짓말했다"며 "과학벨트 충청권 조성 약속을 끝내 폐기할 경우 이 대통령 불복종 운동과 정권퇴진 운동을 벌여 나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양 위원장은 "이 대통령은 과학벨트 공약이 '공약집에 있었던 것도 아니다'라는 허위사실을 유포해 충청권을 우롱했다"며 "과학벨트 충청권 조성 공약은 이 대통령의 대선공약집 64쪽과 18대 한나라당 총선공약집 54쪽에 분명히 적시돼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과학벨트 공약 파기는 충청인을 두번 죽이는 행위로, 제2의 세종시 사태를 촉발할 것"이라며 "이 대통령은 민심을 거스르지 말고 국민과 직접 약속한 과학벨트 충청권 조성 공약을 즉각 이행하라"고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