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독도 인근 바다에서 중앙특수구조단이 추락한 헬기를 수색하기 위해 잠수를 준비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1일 독도 인근 바다에서 중앙특수구조단이 추락한 헬기를 수색하기 위해 잠수를 준비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수심 70m서 동체서 나오는 신호 포착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독도 인근 해상에서 응급환자를 태우고 육지로 가던 소방헬기가 바다에 추락한 지 14시간여만에 수색 당국이 동체 추정 물체 위치를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1일 수색 당국에 따르면 해경 특수 심해잠수사는 이날 오후 2시 40분께 수심 약 70m 지점에서 동체에서 나오는 신호를 포착해 헬기 위치를 파악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이곳은 이날 오전 8시 30분께 수색 당국이 언론 브리핑에서 추락지점으로 지목한 지점 인근으로 알려졌다.

현재 사고 해역에는 소방 및 해경 헬기와 함정 등이 수색 작업을 진행 중이다.

수색 당국은 오전부터 잠수사를 투입하려고 했으나 파도가 높아 이들을 배에 대기시킨 채 배와 항공기를 동원해 수면을 수색하는 데 주력했다.

오후 들어서 1시 35분께 처음으로 잠수사 3명을 추락 예상 지점에 투입해 1시간여 만에 동체를 발견했다.

한편 추락 헬기는 지난 31일 오후 11시 26분께 독도에서 환자, 보호자, 소방구조대원 등 7명을 태우고 이륙한 뒤 2∼3분간 비행하다가 인근 200∼300m 지점에 추락했다.

브리핑하는 영남119특수구조대장(포항=연합뉴스) 독도 인근 해상 소방헬기 추락 사고와 관련해 1일 경북 포항남부소방서에서 성호선 영남119특수구조대장이 브리핑하고 있다.
독도 인근 해상 소방헬기 추락 사고와 관련해 1일 경북 포항남부소방서에서 성호선 영남119특수구조대장이 브리핑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