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토픽코리아)
(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 전기기능사, 임상심리사 2급 국가자격증 시험을 위해 31일 근로자 국비지원무료로 개강한다.

이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돼 있는 과정이며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전기기능사 국가기술자격증은 전기공사산업기사, 전기공사기사, 전기산업기사, 전기기사 자격증 취득의 첫 단계다. 설치된 전기시설을 유지·보수하는 인력과 전기제품을 제작하는 인력수요는 계속될 전망이며 새롭게 등장하는 신기술의 개발로 상위의 기술수준 습득이 요구됨에 따라 꾸준한 자기개발을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전기기능사 취업은 다른 기술직에 비해 취업이 빠르고 나이와 상관없이 자격증과 경력이 있다면 평생 일을 할 수 있는 직업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전기기능사 자격증은 발전소, 변전소, 전기공작물시설업체, 건설업체, 한국전력공사 및 일반사업체나 공장의 전기부서, 가정용 및 산업용 전기 생산업체, 부품제조업체 등에 취업해 전기와 관련된 제반시설의 관리 및 검사업무 보조 및 담당할 수 있다. 해당 자격증 가산점 혜택은 전기 분야의 8·9급, 기능직 기능8급 이하의 기술직공무원 채용시험 시 3% 가산점을 준다”고 설명했다.

임상심리사가 되기 위해서는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이 있어야 하는데 발급기관은 보건복지부장관이 주관하는 국가자격증이다. 이에 임상심리는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전문직종이라 적정 자격요건을 갖춰야 한다. 임상심리사 2급 자격요건은 임상심리 관련 실습수련 1년 이상 또는 실무경력 2년 이상이다.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심리평가, 심리치료(심리상담, 심리재활, 인지재활 등), 교육, 연구, 자문 및 심리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심리적문제(정신장애)에 대한 심리평가를 통한 심리적 문제의 원인, 경과, 심각도, 치료방법 등을 파악해 치료계획을 세우고 심리치료를 진행하는 업무를 맡는다.

한편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은 미스코리아 출신 모델 장현옥과 SBS ‘웃찾사’ 출신 개그맨 이수한, ‘땡잡았어요’ ‘토닥토닥’ 트로트가수 향기와 ‘잡고싶다’ 발라드가수 구정현이 홍보대사다.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임원사이고 ㈔한국이러닝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회원사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을 통해 무료수강 지원한다.

토픽코리아 온라인교육센터는 드론자격증(필기), 농산물품질관리사, 경비지도사,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전기공사기사(전기공사산업기사), 산업안전기사(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사(건설안전산업기사) 취득과정을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로 운영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공식교육기관으로 항공승무원(스튜어디스)과정, 항공화물과정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근로자 국비지원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은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국제영어강사 캐나다 온라인테솔(TESOL)자격증과 토픽코리아 커피아카데미는 커피바리스타 일반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