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이 체크카드발급 신청서를 작성하고 있다. (제공: 새마을금고중앙회) ⓒ천지일보 2019.10.28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이 체크카드발급 신청서를 작성하고 있다. (제공: 새마을금고중앙회) ⓒ천지일보 2019.10.28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MG새마을금고가 체크카드 사업을 시작한 지 약 7년 8개월 만인 28일부터 해외결제가 가능한 해외겸용체크카드인 ‘크림 Visa’와 ‘크림하이브리드 Visa’ 체크카드 2종을 출시한다.

금번 출시되는 카드는 Visa로고가 부착돼 있는 전 세계 가맹점 및 해외ATM기기서 해외결제서비스가 가능하며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 금액 최대 0.2% 기본적립, 생활밀착업종 추가 1%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또한 ‘크림하이브리드 Visa’카드의 경우 최대 30만원까지 후불교통카드 기능과 체크카드 잔액 부족 시 소액신용결제도 가능하다.

새마을금고는 글로벌 지불결제분야 1위 브랜드인 Visa와 손잡고 해외체크카드를 시작으로 향후 지불·결제와 관련한 디지털 기술 혁신에 관한 업무분야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새마을금고에서는 해외겸용 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해 2020년 1월 31일까지 이벤트를 마련했다.

영업점에서 해외겸용체크카드를 신규 발급받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크림 Visa 장바구니를 지급하고, 이벤트기간 중 해외겸용 체크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이용실적에 따라서 해외여행상품권, 롯데호텔 숙박권, SK모바일주유상품권 등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또한 해외결제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캐시백을 지급하고, 해외 CD/ATM기 이용 시 인출 및 조회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

한편 지난 2012년 3월부터 체크카드 사업을 시작한 새마을금고는 2019년 9월말 현재 회원수 530만명, 누적 발급카드 수 900만매를 돌파했고 전통시장 특화카드인 ‘시장愛체크카드’부터 온라인간편결제 할인서비스와 ‘위베어베어스’의 캐릭터를 특화한 ‘ON체크카드 스페셜에디션’까지 현재 15종류의 다양한 상품의 체크카드를 판매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