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제공: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언리얼 엔진을 사용해 제작된 게임은 대표적으로 블러드앤소울, 테라, 로스트아크 등이 있다. 게임플레이어들이 그래픽부문에서 높게 평가하는 게임 대부분이 언리얼 엔진을 사용해 개발된다.

게임을 개발할 때 사용하는 엔진은 하복, 프로스트 바이트, 크라이시스 등 다양한 엔진이 있지만 주로 사용하는 엔진은 언리얼 엔진, 유니티 엔진이 있다. 그래픽 부분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 많이 사용하는 엔진이 언리얼 엔진이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는 트렌드에 맞춰 언리얼 엔진 강좌를 개설하여 수강생들에게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폰과 PC 등으로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강의로 시청할 수 있는 강점을 이용해 언리얼 엔진에 관심 있는 학생과 자기 계발을 생각하는 직장인들에게 언제 어디서든 ‘언리얼 엔진’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게임엔진의 경우 개발자의 역량에 따라 퀄리티가 달라지기 때문에 온라인게임아카데미에서는 언리얼 엔진 강좌 교육방법으로 기본적인 사용방법을 시작으로 단계별로 캐릭터, 몬스터, 맵, 전투 등 직접 제작을 하면서 교육을 진행한다.

게임학원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지난달 16일 자사에서 교육하고 있는 게임 개발과 관련된 교육을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게임아카데미’를 오픈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온라인게임아카데미와 브랜드로고 사용계약을 체결해 사용하는 명칭이다.

관계자는 “앞으로도 게임 개발업계의 트랜드를 반영하는 강의와 취업과 관련된 정보를 지속해서 제공하여 수강생들을 기초부터 취업까지 성공시키는 것을 목표로 강의를 업데이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에는 C++, DirectX 등을 활용한 게임 개발을 배울 수 있는 게임 프로그래밍 과정, 아이디어부터 기획서 작성까지 배울 수 있는 게임기획 과정, 기초 드로잉부터 게임 일러스트 제작까지 배울 수 있는 게임 원화 과정, 캐릭터, 배경모델링, 맵핑을 배울 수 있는 3D 그래픽 과정이 있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는 현재 오픈기념 최대 83% 전 강좌 할인 이벤트와 ‘게임학 개론’ 수강권 증정을 진행하고 있다. 강의 수강권은 온라인 회원가입, SGA 서울게임아카데미에서 상담할 경우 ‘게임학 개론’ 스페셜 강의 수강권을 지급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