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세라민-비 엑세라민-엑소. (제공: 일동제약)
엑세라민-비 엑세라민-엑소. (제공: 일동제약)

[천지일보=이수정 기자] 일동제약의 엑세라민은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함유된 종합영양제다.

이 제품은 ▲엑세라민-비 ▲엑세라민-엑소 ▲엑세라민-에이스 등의 시리즈로 구성돼있다. 또 고함량의 비타민B군을 중심으로 복용자의 상태에 따라 비타민 A·B·D·E, 마그네슘, 아연, 칼슘, 인 등의 미네랄과 셀레늄, 코엔자임큐텐(CoQ10)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세분화 돼있다,

특히 비타민B군은 우리 몸의 에너지 생성과 대사, 신경의 작용·유지 등에 관여해 육체 피로와 체력 저하, 신경통·근육통·관절통, 구내염·구순염·구각염·설염, 눈의 피로와 피부염 등에 효과가 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엑세라민 시리즈에는 활성형 비타민을 사용해 일반형 비타민보다 체내 흡수와 조직 이행이 잘되고, 지속 시간이 더 길다”며 “푸르설티아민(활성형 비타민B1)이 들어있어 두뇌에 공급이 잘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비타민B1뿐 아니라 활성형 비타민B2(리보플라빈부티레이트)와 활성형 비타민B6(피리독살포스페이트) 등 3종의 활성비타민을 사용했다”며 차별성을 강조했다.

엑세라민 시리즈에 들어간 푸르설티아민은 몸의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 생성을 억제하고, 리보플라빈부티레이트는 수용성 비타민의 한 종류로 에너지대사에 관여한다. 리보플라빈부티레이트는 단백질 대사에 중요한 효소를 구성한다.

일동제약의 엑세라미 시리즈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매 가능하며, 성인 기준 식후 1일 1회 1정을 복용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