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심리상담센터 후천적 부모 위한 영화심리치료 참여 모집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 2019.10.24
세종사이버대학교 심리상담센터 후천적 부모 위한 영화심리치료 참여 모집.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 2019.10.24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 심리상담센터가 오는 11월 14일부터 12월 5일까지 세종사이버대 주몽관 별관 3층 심리상담센터에서 총 4회에 걸쳐 후천적 부모를 위한 영화심리치료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화심리치료 참여 대상자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재학생이다. 부모로서 현재 자신이 잘하고 있는 건지, 우리 아이는 나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등 회기별 10명씩 4편의 영화를 통해 부모에 대한 역할과 자신이 생각하는 부모에 대해 이야기를 서로 나누고 공유하는 치유와 힐링의 시간을 가지게 된다.

‘처음부터 부모였던 사람은 없었다’라는 이번 영화심리치료의 핵심 슬로건을 통해 11월 4일에는 영화 ‘케빈에 대하여’, 11월 21일에는 ‘벤 이즈 백’, 11월 28일에는 ‘툴리’, 12월 5일에는 ‘템플 그랜딘’ 등 순으로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영화심리치료가 이어진다.

희망자는 참여하고 싶은 영화를 선택하고 자신의 사연을 ‘심리상담신청’에 비공개글로 올리면 된다.

최근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센터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후천적 부모’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후천적 부모’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부모 역할의 어려움과 육아 스트레스를 함께 나누고 건강하고 안정적인 가족으로 성장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학생들이 보다 쉽고 즐겁게 상담에 참여할 수 있도록 부모 역할에 대해서 성찰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영화를 함께 감상하며 마음의 힘을 키우는 영화심리치료도 운영 중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이자 센터장인 곽윤정 교수는 “처음부터 부모로 태어나는 사람은 없으며, 누구나 부모 역할을 하면서 어려움을 스트레스를 경험하게 된다. 이를 건강하게 해결하고 건강한 부모로서 탐색하는 과정을 거친다는 점에서 후천적 부모라고 이번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명명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많은 재학생들이 부모이기도 하며 직업을 가지고 있어 스트레스와 정신적, 심리적 어려움을 겪기도 하는데, 이를 학교 차원에서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덧붙였다.

심리상담센터에서 활동하는 상담사와 인턴은 모두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졸업생으로 졸업생들이 상담 현장에서 상담사의 진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는 심리상담센터를 통해 재학생들의 정신건강 향상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 재학생과 졸업생들의 국가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다양한 이론과 실무 기술을 적극적으로 훈련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