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 이모티콘K, 치즈 동아리의 하루 : 이삼잉(김민혜) (제공: 농협) ⓒ천지일보 2019.10.23
대상- 이모티콘K, 치즈 동아리의 하루: 이삼잉(김민혜). (제공: 농협) ⓒ천지일보 2019.10.24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농협(회장 김병원) 축산경제가 2019 치즈·우유 이모티콘 공모전 ‘치즈티콘 콘테스트’를 실시해 당선작들을 23부터 본격 배포한다고 밝혔다.

치즈·우유 이모티콘 공모전은 치즈와 우유를 친근한 캐릭터로 표현한 이모티콘을 통해 국내산 유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키 위해 기획됐다.

지난 4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접수를 받았으며 7월 수상자를 선정 후 수상작들의 수정을 거쳐 본격 배포를 앞두고 있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치즈티콘 이모티콘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미디어자료실의 기타자료실·농협경제지주 홈페이지 홍보센터의 홍보자료실 등을 통해 이미지를 직접 다운로드해 메신저뿐만 아니라 온라인 SNS 등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농협과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참가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이뤄진 이번 치즈·우유 이모티콘 공모전을 통해서 친숙한 캐릭터 이모티콘과 함께 국내산 치즈와 우유를 일상생활 속에서 늘 가까이 할 수 있게 접근성을 높이고 활발히 활용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