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경영진 대상 청렴윤리교육 실시 (출처: 한국지역난방공사) ⓒ천지일보 2019.10.22
한국지역난방공사, 경영진 대상 청렴윤리교육 실시 (출처: 한국지역난방공사) ⓒ천지일보 2019.10.22

[천지일보=김정자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21일 본사 2층 대회의실(성남시 분당구 소재)에서 임원, 본부장 및 부서장을 대상으로 경영진 청렴의식 제고를 위한 청렴·윤리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조직 청렴문화를 선도하는 윤리적 리더십을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지문 한국청렴운동본부 이사장이 강사로 나서 ‘윤리적 리더와 청렴 실천 방안’이라는 주제로 ▲기업·공직 윤리 ▲청탁금지법·공직자 행동 강령 ▲신뢰의 리더십 등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했다.

황창화 사장은 “신뢰와 상호존중의 조직문화를 견인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경영진이 스스로를 먼저 돌아봐야 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청렴윤리에 대한 경영진의 관심과 이해를 제고하고 윤리적 리더로서 대내외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경영진이 솔선수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올해도 청렴실천 공감대 형성을 위한 ▲청렴한마당 토크콘서트 ▲지사순회 청렴교육 시행 ▲청렴연극 공연 관람 ▲갑질 근절 분위기 조성을 위한 ‘상호존중의 날’ 운영 등을 통해 청렴과 상호존중의 조직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