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 한남 카운티 조감도. (제공: 대림산업)
아크로 한남 카운티 조감도. (제공: 대림산업)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한남3구역에 하이엔드 주거문화의 상징인 대림산업의 ‘아크로’가 출사표를 던진다.

대림산업은 한남3구역 단지명을 ‘아크로 한남 카운티’로 정하고 수주전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단지명은 프리미엄 브랜드의 절대경쟁력을 지닌 ‘아크로’에 서울의 지리·문화 중심지이자 배산임수의 명당 입지를 갖춘 지역명인 ‘한남’, 아름다운 거주지를 뜻하는 ‘카운티’를 더했다.

대림산업은 한남3구역만의 맞춤형 수주를 위해 글로벌 탑클래스 설계 그룹과 함께 내부의 별도 TF를 조직해 오랜 기간 준비했다. 조합원들이 원하는 최상의 설계와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건설사 유일의 빅데이터 센터를 만들었다. 한남3구역 조합원 468명, 대한민국 최상위 0.1% 약 1만 2천명, 서울시 거주자 약 50만명, 아크로 리버파크 거주자 약 1200명 등 전방위 소비자 조사와 빅데이터 통합 분석을 통해 주거 기준을 도출했다.

‘아크로 한남 카운티’는 미국 라스베가스의 5성급 호텔 벨라지오와 두바이 국제금융센터(DIFC) 등 세계적 랜드마크를 설계한 글로벌 탑클래스 설계 그룹 저디(JERDE), ‘한남 더힐’을 설계한 국내 설계사무소 무영건축이 설계를 담당한다.

특화설계안에서는 기존 조합안 보다 한강조망 세대가 최대 1528세대 더 확보돼 2566세대까지 가능해졌다. 세대수를 유지하면서도 동수를 197개에서 97개로 줄이면서 녹지율을 증가시켜 축구장 3배 크기의 대규모 녹지공간을 조성했다. 이 외에도 고객 선호도가 제일 높고 서비스 면적이 극대화된 포베이(4bay) 타입을 최대 370세대 증가시켰다. 지하주차장 세대당 1.8대까지 확보, 스카이 커뮤니티 9개소를 추가시키는 등 파격적인 설계를 선보인다.

아크로 한남 카운티 전경. (제공: 대림산업)
아크로 한남 카운티 전경. (제공: 대림산업)

‘아크로 한남 카운티’는 성공적인 재개발의 핵심인 상가를 위해 건축 디자인, 공간과 MD 구성, 운영 전략 등에 있어서 차별화를 통해서 희소가치가 있는 단지로 만들 계획이다.

전세계 70개국에서 약 400개 지사를 운영하고 있는 월드클래스 상업공간 전문 그룹 쿠시먼 앤드 웨이크필드(Cushman and Wakefield)와 전략적 공동 협업을 진행한다.

더불어 국내 대형 건설사 중 유일하게 전문화된 상업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행태 분석을 기반으로 최상의 개발 전략을 제시할 계획이다. 상가 디지안은 2블록의 우사단로는 고풍적인 아치형 회랑을 적용한 외관 디자인으로 유로피안 아케이드를 구현했다. 7블록은 사계절 내내 이용가능한 실내 대형광장, 수변공간 등을 계획해 트렌드를 리딩하는 복합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쇼핑 그 이상의 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대림산업은 80년 건설 외길을 걸어온 전문 그룹으로서, 국내 최초 브랜드 아파트 시대를 열며 주거 문화를 선도해왔다. 또한 올해 세계적인 양대 신용사(무디스, S&P)로부터 국제 신용등급을 획득한 유일한 건설사다. 현재 아크로는 대한민국 최고가 시세를 경신한 아크로 리버파크, 그리고 역대 최고 분양가를 기록한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등과 함께 한강변에 최고급 주거벨트를 구축하며 하이엔드 주거의 상징으로 자리하고 있다.

아크로 한남 카운티 입구. (제공: 대림산업)
아크로 한남 카운티 입구. (제공: 대림산업)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