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22일 서울 강남구 소재 가로수길에서 ‘EQ퓨처’ 전시관을 개관한 가운데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벤츠코리아 대표이사가 전시관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천지일보 2019.10.22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22일 서울 강남구 소재 가로수길에서 ‘EQ퓨처’ 전시관을 개관한 가운데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벤츠코리아 대표이사가 전시관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천지일보 2019.10.22

가로수길 ‘EQ퓨처’ 전시관 개관

EQ브랜드 첫 전기차 EQC 론칭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20년 후 서울의 모습을 포함해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하는 ‘EQ 퓨처(EQ Future)’ 전시관을 개관했다고 22일 밝혔다.

벤츠코리아는 이날 서울 강남구 소재 가로수길에서 ‘EQ 퓨처’ 전시관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EQ는 벤츠의 전기차(하이브리드 포함) 전용 서브 브랜드다.

2층 규모의 전시관에는 벤츠가 제시하는 서울의 미래 모빌리티 청사진인 ‘비전 서울 2039’가 소개된다. 벤츠는 자사의 미래 모빌리티 전략을 대변하는 연결성, 자율주행, 공유와 서비스, 전동화 핵심 요소를 반영해서 서울을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삶의 질이 높고 지속 가능한 도시로 그렸다.

전기차와 공기정화 기술로 대기오염이 문제 되지 않고 자율주행과 차량·승차 공유 등으로 교통 혼잡이 줄어들며 차량과 건물, 사물이 도시 인프라와 연결돼있다. 이런 변화로 도로가 녹지로 바뀐다.

개관식에는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벤츠코리아 대표이사와 마티아스 루어스 다임러그룹 벤츠 승용부문 해외지역 총괄 사장을 비롯해 김학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슈테판 아우어 주한 독일대사, 조인동 서울시 경제정책실장, 이동면 KT 미래플랫폼사업부문장(사장), 류도정 자동차안전연구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루어스 사장은 “벤츠는 지난 130년 동안 자동차 기술발전의 역사를 이끌었던 핵심 동력인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며 “2030년까지 전체 차량 판매량의 50%를 전기 구동화로 구성할 것이며 2022년까지 모든 승용 부문 포트폴리오에 전기구동 모델을 넣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2022년까지 벤츠의 승용 부문 라인업은 ▲고효율 내연기관 엔진 ▲하이브리드 ▲순수 전기 모델 등으로 구성될 전망이다.

전시관 개관과 함께 EQ 브랜드 첫 전기차 EQC 공식 론칭도 이뤄졌다. EQC는 벤츠 특유의 유려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역동적인 성능,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운전보조장치 등을 모두 갖춘 전기차다. 국내 출시 모델은 ‘EQC400 4매틱’이다. 차체 크기는 전장과 전폭이 각각 4770㎜, 1890㎜, 전고는 1620㎜다.다임러 자회사 ‘도이치 어큐모티브’가 생산한 80㎾h급 리튬이온배터리와 전기모터가 결합됐다. 한 번 충전으로 309㎞ 이상 주행할 수 있다고 벤츠 측은 설명했다.

한편 EQ퓨처 전시관은 이달 23일부터 내년 1월 중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평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문을 연다. 주말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문객을 맞으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