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지난해 ‘부산불꽃축제’ 모습. ⓒ천지일보 2019.10.21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지난해 ‘부산불꽃축제’ 모습. ⓒ천지일보 2019.10.21

“최대 규모의 불꽃쇼 보러 오세요”

110년 전통 이탈리아 불꽃쇼

35분간 숨 막히는 감동 불꽃쇼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형형색색 불꽃이 가을밤 하늘을 수놓을 ‘제15회 부산불꽃축제’가 내달 2일 광안리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국내 최대 불꽃축제인 부산불꽃축제는 2005년 부산 APEC 정상회의를 기념하기 위해 처음 개최돼 15회째를 맞이한다. 특히 올해는 내달 25일 부산에서 열리는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성공 기원을 담아 ‘동행’ ‘평화’로 가을 하늘을 수놓게 된다.

올해 불꽃축제는 ‘부산에 가면…’이라는 큰 주제를 바탕으로 사랑, 열정, 평화 등의 세부 주제 연출을 위해 내레이션, 음악, 영상 등의 큰 변화를 시도한다.

특히 부산에서 최초로 시연될 레인보우불꽃, 변색타상 등 신개발 불꽃과 함께 부산에서만 볼 수 있는 25인치 초대형 불꽃도 확대해 국내 최대 멀티미디어 불꽃쇼로서의 명성을 보여줄 전망이다.

올해 불꽃 내레이션은 부산 출신 영화배우 조진웅씨가 맡아 새로운 변화의 기획으로 관람객들은 불꽃쇼를 감동적인 한 편의 영화처럼 관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올해 처음으로 시도되는 ‘커튼콜 불꽃쇼’를 통해 관람객들은 마지막까지 불꽃쇼의 여운을 즐기게 돼 귀가 시 혼잡함을 피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해외초청 불꽃쇼는 유럽을 대표하는 110년 전통의 불꽃 연출팀인 이탈리아 ‘파란테(Parente)社’가 독창적인 불꽃을 활용한 예술적인 불꽃쇼를 선보인다.

시민과 관람객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사전행사들 역시 축제의 재미를 더할 것이다. 동요, 최신가요 등과 어우러져 진행될 불꽃 아카데미 외에도 시민 사연 소개와 불꽃을 연계한 기획 등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올해는 더욱 안전한 불꽃축제를 개최하기 위해 경찰, 소방, 지자체 등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제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21일 오후 2시 오거돈 시장 주재로 28개 관련 부서 및 관계기관이 함께 모여 분야별 안전대책을 최종 점검하는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올해 부산불꽃축제는 전국 최대의 국제행사인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부산 개최를 기념해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민과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시민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다른 지역 방문객과 해외 관람객 배려를 위한 유료좌석은 인터파크 티켓 온라인 사이트와 썸뱅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