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대중소 협력 PB상품 극동러시아 수출 상담회’에 참여한 중소기업의 제품들. (제공: 롯데마트)
‘롯데마트 대중소 협력 PB상품 극동러시아 수출 상담회’에 참여한 중소기업의 제품들. (제공: 롯데마트)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롯데마트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손잡고 극동러시아 최대 유통회사인 네바다그룹(Nevada Group)을 통한 PB상품 수출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러시아 진출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롯데마트는 이를 위해 오는 22일 본사에서 네바다그룹을 초청해 ‘롯데마트 대중소 협력 PB상품 극동러시아 수출 상담회’를 진행한다. 수출 상담회에는 러시아 네바다그룹의 상품기획자가 참석한 가운데 롯데마트 PB브랜드인 ‘온리프라이스’ 제품을 제조하는 중소기업 20여개사가 참가 약 30개 품목의 수출 가능성을 타진한다.

네바다그룹은 1994년 설립, 러시아 극동 지역에서 6천여명의 직원들과 크고 작은 8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극동러시아 최대의 유통기업이다. 이번 상담회를 통해 구매 수출 결정이 내려지면 우리 중소기업 제품은 네바다그룹의 대형 유통 체인인 삼베리(Samberi) 28개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롯데마트와 코트라는 이번 수출 상담회를 통해 100만 달러가량의 계약이 추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