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호 태풍 ‘부알로이’ 예상 경로 안내 지도. (제공: 기상청)
제21호 태풍 ‘부알로이’ 예상 경로 안내 지도. (제공: 기상청)

제20호 ‘너구리’도 日서 발생

오키나와 근접 통과 후 약화

[천지일보=이수정 기자] 가을 태풍이 연달아 발생하고 있다.

제21호 태풍 ‘부알로이’는 괌 부근 해상에서, 제20호 태풍 ‘너구리’는 일본 오키나와 해상에서 북진하고 있다. 태풍 부알로이는 세력을 점점 키우며 일본으로 향할 전망이다.

기상청은 지난 19일 오후 9시께 부알로이가 괌 동남쪽 1050㎞ 부근 해상에서 발생했다고 20일 밝혔다.

부알로이는 전날 오후 9시 기준 중심기압 강풍반경 120㎞, 최대풍속 시속 65㎞, 1000hpa(헥토파스칼)로 강도가 약한 편에 속한다.

이번 태풍은 점점 강도가 강해지면서 일본 부근을 향할 것으로 관측됐다. 서쪽으로 전진 중인 부알로이는 24일 오후 9시 일본 도쿄의 남쪽에서 약 1060㎞ 부근 해상을 북진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부알로이는 괌 인근에서 수증기를 머금고 서진 중인데, 24일 도쿄 남쪽에 왔을 때는 강풍반경 190㎞, 최대풍속 시속 144㎞로 강도가 강한 소형 태풍으로 바뀔 것으로 보인다.

부알로이는 태국의 디저트류에서 따온 이름이다.

태풍 하기비스가 몰고온 대형 파도【기호=AP/뉴시스】11일 일본 미에현 남부 기호에 제19호 태풍 하기비스의 영향으로 대형 파도가 방파제를 때리고 있다. 일본 기상청은 태풍 하기비스가 이번 주말 동일본 지역으로 접근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강한 바람과 집중 호우에 대비할 것을 당부했다.
11일 일본 미에현 남부 기호에 제19호 태풍 하기비스의 영향으로 대형 파도가 방파제를 때리고 있다. 일본 기상청은 태풍 하기비스가 이번 주말 동일본 지역으로 접근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강한 바람과 집중 호우에 대비할 것을 당부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