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한호전에서 외국항공사 취업특강을 하고 있다.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19.10.20
18일 한호전에서 외국항공사 취업특강을 하고 있다.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19.10.20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실무중심 글로벌 스튜어디스를 양성하고 있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 항공운항과과정이 지난 18일 미래관 1층 컨벤션홀에서 외국항공사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 대상으로 외국항공사 취업 특강을 실시했다.

직업군 선호도 1위로 꼽히고 있는 스튜어디스는 많은 학생 및 취업 준비생들이 관심을 갖고 있으며 최근 다양한 국가에 스튜어디스 채용이 진행되고 있어 외국항공사 취업준비에 관심을 갖는 추세다.

특강을 진행한 김미성 강사는 아랍Emirates 항공 객실부사무장, KLM네덜란드 항공 통역 및 서비스로 활동한 항공전문가로, 항공산업의 미래전망 및 외국항공사 스튜어디스 준비 및 자격과 채용정보, 외국항공사 면접팁 등 승무원을 꿈꾸는 항공서비스학과과정 학생들에게 취업특강을 실시했다.

한호전 항공학과과정 재학생 구태연 학생은 “직접 외국항공사에 대한 특강을 들으면서 국내 항공사로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번 취업특강을 통해 외국항공사 스튜어디스 꿈에 대한 동기부여가 확실히 됐고 앞으로 더욱 열심히 노력해 글로벌 승무원이 되겠다”고 전했다.

김미성 강사는 “항공서비스학과정 학생들에게 좋은 동기부여를 심고자 외국항공사에 관련해 많은 준비를 했으며 특강에 참석한 학생들의 열정이 가득했으며 그 열정을 갖고 열심히 노력해 최고의 글로벌 스튜어디스로 성장하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호전은 항공운항학과과정 국내 최대 항공호텔관광특성화 교육을 주도하고 있으며, 실무중심 교육을 기반으로 지도하고 있다. 1:1 화상 원어민 회화교육, TOEIC, HSK, JLPT 전문교수 어학전문특강 수업을 통한 회화, 문법, 토익 등으로 학생 수준별 맞춤형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항공과과정은 입학부터 취업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One-Pass 과정(스펙향상, 이력서 및 이미지 코칭, 실무 면접대비 등)을 집중적으로 교육하고 있으며, 교내 자체적으로 취업박람회를 매년 진행하고 있어 학교에서 쌓아 둔 취업 커리큘럼을 통해 경력을 쌓아 실제 기업 인사담당자와의 면접으로 취업에 성공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항공서비스학과과정은 항공승무원과과정, 지상직공항서비스과과정이 있으며, 커피바리스타학과과정, 제과제빵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뷰티학과과정, 호텔경영학과과정, 카지노과과정 등의 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이며, 전문가인 입학사정관을 임명해 직업선호도 검사와 면접으로 내신/수능 성적 미반영으로 모집한다. 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예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수능 우수자 장학금, 내신 우수자 장학금, 검정고시 우수자 장학금, 국가 유공자 장학금, 새터민 장학금, 형제자매 장학금, 다문화가정 장학금, 신입생 입학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소득 분위에 따라 지원받을 수 있는 기초생활 수급 장학금, 차상위 계층 장학금, 한부모 가정 장학금 등 다양한 항목의 장학금을 운영 중이라고 학교 측은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