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우리가 매일 접하는 도로를 비롯해 철도, 항만, 공항 등은 SOC(사회간접자본)의 구성요소이다. 이렇게 우리 사회의 생산활동과 소비활동을 직간접적으로 지원하는 요소들을 직접 설계하고 건설하는 데 토목기사의 역할이 필수적이다.

토목기사 자격증 제도는 사회간접자본 건설과 국토 개발의 조사부터 계획, 설계, 시공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겸비한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제정됐다. 토목기사는 설계와 시공 뿐만 아니라 토목공사와 관계된 법규의 정리 및 운용, 종합적인 국토 개발 계획 수립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토목기사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다양한 분야에 진출할 수 있다. 국토 개발에 관한 종합적인 업무를 관할하는 공공기관과 공기업부터 일반 건설회사 및 토목설계 업체 등 다양한 곳에 취업이 가능하다. 또한 공무원 시험 및 공기업 채용과정에서 5%의 가산점을 받을 수 있어 유리한 고지에 오를 수 있다.

토목기사 시험은 필기와 실기로 나눠 있다. 필기시험은 응용역학, 측량학, 수리수문학, 철근콘크리트 및 강구조, 토질 및 기초, 상하수도공학이다. 실기시험은 토목설계 및 시공실무의 이해 정도를 평가한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토목기사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수험생을 위해 다양한 학습 커리큘럼을 마련하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2020년 1회차 토목기사 필기와 실기 시험에 동차합격하고 소정의 과정을 거치면 제세공과금 22%를 제외한 수강료를 환급하며 불합격 시에도 수험표 사본을 제출하면 2회 시험일까지 수강기간을 연장할 수 있는 ‘0원 합격패스’를 비롯해 단기간에 토목기사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수험생을 위해 준비한 ‘6개월 단기합격반’ 등을 운영하고 있다.

토목기사 자격증 시험 대비 에듀윌이 준비한 학습 커리큘럼에 대한 세부사항은 에듀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 에듀윌)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