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6. 안산시 청년활동협의체, 10월 정기회의 개최 (1) ⓒ천지일보 2019.10.18
안산시 청년활동협의체가 10월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19.10.18

“청년 정책 발굴 위한 분과별 발표 등 열띤 토론 가져”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시가 청년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담아내는 ‘안산시 청년활동협의체 정기회의’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5일 시청 환경교통국 회의실에서 열린 10월 정기회의는 청년 정책 추진사항과 청년활동협의체 회의 결과 공유를 시작으로 분과별 활동사항을 발표와 함께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한 토의가 진행됐다.

특히 이번 분과별 활동사항 발표에서는 ▲일자리 분과의 어린이·노인 돌봄을 위한 경력단절여성 일자리 창출 등 6개 제안 요약 ▲창업 분과의 청년활동협의체로서 창업정책에 대해 나아갈 방향 제시 ▲문화예술 분과의 설문·인터뷰를 통한 제안 활동 사항 공유 ▲주거복지 분과의 안산형 실태조사서 작성 등을 발표해 참신한 청년 정책 발굴 과정이 이목을 끌었다.

시 관계자는 “청년활동협의체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해 청년들이 살기 좋고 성장하는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 청년활동협의체는 안산시 청년기본조례에 근거해 지난 5월 구성된 협의기구로 지역 청년들을 대표해 위촉된 38명의 안산 청년이 매월 정기회의 및 분과별 활동모임을 통해 청년정책 의견수렴과 모니터링, 아이디어 제안 등 실효성 있는 정책 발굴을 통해 ‘소통과 협력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