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군산=김도은 기자] 전북 군산시(시장 강임준)가 주한미군 411 계약사령부(군산지청장 모니카 클레이튼)와 공동 주관으로 오는 11월 7일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지역 업체를 대상으로 ‘군산지역 주한미군 계약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주한미군 기지가 생긴 이래 군산에서는 최초로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는 내 고장 생산품과 지역 업체 애용에서 출발하는 ‘군산사랑♥시민운동’과 연계해 추진하는 설명회로 지역 업체가 주한미군 조달시장에 진출하는 데 따른 그 준비과정과 처리절차에 대해 이해를 돕고자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전반적인 계약사업 설명을 위해 주한미군 측에서 직접 주한미군 사업자 등록방식, 입찰공고 및 검색절차, 주한미군 계약의 형식, 성공적인 입찰준비, 대금청구 및 수취방식 설명, 업체와의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되며, 통역가능자를 배치해 언어적인 문제를 최소화할 예정이다.

김성우 군산시 지역경제과장은 “주한미군 조달시장은 건설, 운송, 통신, 사무용품 등 일상생활과 관련된 분야에 직접적으로 해당되며 그 품목이 다양하다는 점에서 중소기업에 매력적이므로 우리 지역 기업 관계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길 바란다”며 “이번 설명회에서 나온 규정과 절차를 잘 이해한다면 주한미군 기지뿐만 아니라 향후 미국 본토 조달시장 진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군산지역 주한미군 계약사업 설명회 참가신청은 우편, 팩스, 이메일로 받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