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공모전 안내 포스터 (제공: 충북대학교) ⓒ천지일보 2019.10.15
사진 공모전 안내 포스터 (제공: 충북대학교) ⓒ천지일보 2019.10.15

[천지일보 충북=박주환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도서관이 오는 11월 8일까지 충북대 재학생과 교직원, 청주시민을 대상으로 ‘청주시민과 함께하는 스토리가 있는 사진공모전’ 참여 신청을 받는다.

응모 주제 분야는 ‘도서관의 낭만 그리고 추억’(도서관에서의 일상 및 활동을 사진에 담아 도서관의 이야기가 잘 어우러진 작품), ‘마음속의 힐링, 오감으로 책을 느끼다’(독서를 소재로 한 다양하고 참신한 내용들을 자유롭게 표현한 작품)이다. 1인 3점 이내로 제출서류를 구비해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수정되지 않은 원본 디지털 사진 1점(JPG파일), 참여 신청서 및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1부이며 작품 사진 1점당 참여 신청서 1부를 제출해야 한다.

출품 유의사항으로는 ▲작품 설명이 없는 작품은 무효 ▲디지털카메라 및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본인이 직접 촬영한 작품 ▲타 공모전에 출품 및 입상하지 않은 작품 ▲타인 작품을 모방, 합성, 조작 변형하지 않은 작품 ▲저작권에 문제가 없는 작품 등이다.

이후 심사를 통해 11월 22일 충북대 도서관 홈페이지에 시상작을 발표한다. 12월 19일에는 최우수상 1명, 우수상 4명, 장려상 6명, 입선 12명을 선정해 상장 및 문화상품권을 시상한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충북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