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뷰전 미용 실습 (제공: 한뷰전)
한뷰전 미용 실습 (제공: 한뷰전)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한뷰전) 뷰티학과 과정이 현재 모집 중인 2020학년도 예비신입생 대상 장학제도를 확대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한뷰전 뷰티학과과정 예비신입생 장학금은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새터민, 다문화가정 등의 사회지원계층을 비롯해 수능·내신 점수 장학금 외국어 장학금, 전공 자격증 장학금, 검정고시 장학금, 미용대회 입상 장학금 등 개인적인 우수 사항을 토대로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최근 장학제도를 유턴드림장학, 미용고등학교장학, 자매학교장학, 고교위탁과정장학, 형제자매장학, 봉사장학 등을 수정·확대해 20학년도 입학예정자들에게 새롭게 적용하고 있다. 특히 농어촌지역 거주 합격자들이 대상인 ‘농어촌장학’과 현역 군장병들이 대상인 ‘군인장학’을 신설해 뷰티학과를 지원하려는 다양한 학생들의 부담을 낮추고 있다.

한뷰전 미용학과 장학금액은 2년간 전액 장학금에서 최소 20만원까지로 각 항목마다 기준이 상이하다.

학교 관계자는 “현재 대학생들이 대상인 국가장학금에 준하는 장학혜택을 지원하고 있는 미용전문학교는 본교가 유일하다”며 “이는 교육재단 산하 미용전문학교이기에 미용학과 지원자들이 등록금 문제 때문에 진학을 포기하지 않게끔 사회공헌 측면에서 장학혜택을 증대했으며, 꿈을 잃지 않고 희망을 이뤄줄 수 있는 미용전문학교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뷰전운 뷰티과로만 특성화 된 미용전문학교로 ▲헤어디자인과정▲메이크업과정▲피부미용과정▲네일아트과정을 토탈뷰티 형식으로 배울 수 있으며 2년제와 4년제 미용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내신과 수능성적으로 선발하지 않고 인·적성검사, 입학사정관제 면접전형으로 선발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원자들의 소질, 인성, 의욕, 학업계획 등을 우선적으로 평가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