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 안산 여성비전센터, 미술작품 전시회 개최 ⓒ천지일보 2019.10.14
안산 여성비전센터에서 미술작품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19.10.14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재)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윤화섭)이 관내 장애청소년 및 인솔교사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꿈을 주고 꿈을 JOB는 2019 장애청소년 진로체험박람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안산시와 안산시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재)안산시청소년재단 상록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해 지난 11일 상록청소년수련관 앞마당에서 열린 박람회는 관내 장애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 체험활동을 통한 평등한 교육 기회 제공 및 장애 청소년들의 진로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전국 최초로 인근 7개 도시와 연합해 장애청소년만을 위한 진로체험박람회를 개최해 화제가 된 청소년재단은 올해는 안산만의 특화된 박람회를 진행하고자 단독으로 개최하고 장애청소년의 장애유형과 특수성을 고려한 진로체험부스를 제공했다.

이날 박람회에는 제과제빵, 바리스타, 치과위생사, 플로리스트 등 장애청소년의 진로로 각광받는 14개의 직업체험부스 운영과 함께 안산시장애인복지관의 발달행정보조사 부스와 안산시상록장애인복지관의 정리수납전문가 부스가 소개돼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박람회에 참여한 장애청소년 학부모는 “평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체험 기회가 제공돼 좋았고, 우리 아이들을 위한 맞춤 진로 체험이 진행돼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희삼 (재)안산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장애청소년 진로체험박람회를 통해 장애청소년이 진로에 대한 적성과 흥미를 탐색하고 계발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