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 멧돼지(CG). (출처: 연합뉴스)
야생 멧돼지(CG).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이수정 기자] 서울 시내에서 야생 멧돼지가 잇따라 나타나 사살됐다. 최근 야생 멧돼지 폐사체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바이러스가 연이어 발견되는 가운데 해당 멧돼지도 감염 여부를 조사 중이다.

12일 서울 강서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11일 오후 11시 30분께 강서구 가양대교 남단에 멧돼지 한 마리가 돌아다니다 인근 자전거 도로로 추락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현장에 출동한 구조대원들은 마취총으로 멧돼지를 사살한 뒤 멧돼지가 ASF에 감염됐을 가능성을 고려해 사체를 방역 당국에 넘겼다.

이어 이날 오전 4시께 종로구 부암동의 한 주택에서도 마당 안으로 야생 멧돼지 한 마리가 들어와 포획단에 의해 사살됐다.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사살된 멧돼지의 혈액을 채취해 ASF 정밀 검사를 하고 있다고 종로구청은 설명했다.

한편 충북 청주에서는 멧돼지가 출현해 부상자가 발생하기도 했다. 이날 낮 12시 30분께 청주시 청원구 내덕동 공예비엔날레 행사장 주차장에 멧돼지 1마리가 나타났다. 멧돼지가 날뛰는 과정에서 주민 1명이 부상해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다. 이날 오후 4시께 경기도 오산시 원동 한 공장 인근에서도 멧돼지가 출현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신고를 받은 경찰과 소방당국은 전문 엽사를 불러 40여분 만에 사살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