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사회가 복잡해지면서 다양한 시설과 장소, 사람에 대한 범죄 예방이 중요해졌다. 특히 국가중요시설과 개인 신변보호 등 경찰력이 미치지 않는 곳에서는 사설 경비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졌다. 이에 경찰력의 보완적 역할을 수행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자격제도를 신설하고 ‘경비지도사’가 탄생하게 됐다.

경비지도사는 각종 시설경비, 호송경비, 신변보호, 특수경비, 기계경비를 담당하며 특수경비원에 대한 지도와 감독·교육도 맡고 있다. 특수경비업무의 경우 항공산업이 발전하면서 공항을 비롯한 관련 산업에서의 수요가 꾸준하며, 무인경비가 발전함에 따라 관제시설과 연계된 기계경비 역시 성장 가능성이 높다.

또한 민간 신변보호 부분의 수요가 매년 7.3%씩 성장하고 있으며 공공영역 경호 서비스 시장 규모도 2006년 200억 달러에서 2015년 1조원이 넘는 시장으로 성장하는 등 경비지도사가 진입할 수 있는 시장이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다.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다양한 사설 경비업체 취업에 유리하다. 특히 경찰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이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4점의 가산점을 받을 수 있으며 관련 학위 취득시 20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는 경비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학습 커리큘럼을 마련하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득점 합격이 가능하도록 체계적인 4단계 반복 학습 커리큘럼이 제공되는 ‘2020 경비지도사합격완성반’과 2020년까지 경비지도사 시험에 최종 합격할 경우 소정의 과정을 거치면 제세공과금 22%를 제외한 수강료를 환급하는 ‘100% 환급 평생회원반’ 등 에듀윌은 다양한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경비지도사 자격증 시험을 대비하기 위해 에듀윌이 준비한 다양한 학습 과정에 대한 세부사항은 에듀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 에듀윌)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