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항공서비학과과정 실습 모습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19.10.11
한호전 항공서비학과과정 실습 모습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19.10.11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최근 여행객이 증가하며 올해 항공 업계는 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보고 있다.

중단거리 노선 확대와 신규 면허 발급을 허가 받은 저비용항공사, 신규 여객기 추가 도입 등 잇따른 항공 산업에 규모 확대를 통해 인원 충원을 위한 대규모로 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며 승무원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올해 가장 많이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가운데 전문 항공 승무원을 양성하고 있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 항공운항과과정이 실무능력 향상과 양질의 교육을 향상시키고자 현장과 흡사한 항공실습실을 구축하여 현장 중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한호전 항공서비스학과과정은 폭넓은 실습시설을 바탕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으며 그중 비행기내 실습실은 Boeing747 기종 여객기를 그대로 옯겨다 놓아 기내 안전 및 비상탈출 교육, 기내 방송 교육, 기내 서비스 교육 등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발권데스크 실습실, 공항보안검색 실습실, 이미지 메이킹 실습실, 워킹실습실, 헤어&메이크업 실습실, 항공안전 실습실, CPR실습실(Cardio Pulmonary Resuscitation), CRS(Computer Reservation System:항공예약발권시스템)실습실 등을 통해 승무원에 필요한 교육을 완벽하게 교육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항공서비스학과정 이소영 학과장은 “Boeing747 기종 여객 항공실습실에서 현장중심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차별화된 점이다. 기내에 대한 현장경험이 쌓이다보면 현장 실무에 투입이 되어도 손색없이 업무를 수행할 수 있으며 승무원을 생각하고 있다면 실습환경을 체크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한호전 항공서비스학과정은 현장감 있는 실무교육중심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3년 연속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외에도 한호전만의 GCD 교육법을 고안해 실무 중심 글로벌 승무원을 양성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항공 승무원을 양성하기 위해 1:1 화상 원어민 회화교육, TOEIC, HSK, JLPT 전문교수 초빙해 어학전문특강 수업을 통한 회화, 문법, 토익 등을 학생 수준별 맞춤형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항공운항학과과정은 입학부터 취업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One-Pass 과정(스펙향상, 이력서 및 이미지 코칭, 실무 면접대비 등)을 집중적으로 교육한다. 교내 자체적으로 취업박람회도 매년 진행하고 있어 학교에서 쌓아 둔 취업 커리큘럼을 통해 경력을 쌓아 실제 기업 인사담당자와의 면접으로 취업에 성공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이며, 전문가인 입학사정관을 임명해 직업선호도 검사와 면접으로 내신/수능 성적 미반영으로 학생들을 모집한다. 고등학력 이상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한호전 항공서비스학과정은 항공승무원과정, 지상직공항서비스과정이 있다.

또 커피바리스타학과과정, 제과제빵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뷰티학과과정, 호텔경영학과과정, 카지노과과정 등을 운영 중이다.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