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토픽코리아)
(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HRD에서 전문 자격을 갖춘 국제영어교사양성을 위해 캐나다 온라인테솔 자격증과정(TESOL), 커피바리스타과정(커피브루마스터)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강의는 100% 온라인 과정으로 운영 중이다.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의 온라인테솔은 캐나다 밴쿠버 다운타운에 위치한 오프라인 본교가 있는 학교인 글로벌컬리지 GC(Global College)의 온라인교육센터인 캐나다 BC주 정부인증을 받은 DLI넘버가 있는 공식 교육기관의 테솔이다. 토픽코리아 온라인테솔을 수료하면 해외에 나가지 않아도 국내에서 GETQA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디플로마(Diploma)와 160시간 오프라인 인정서(온라인으로 수업을 들어도 오프라인 수업시간으로 인정)와 성적표를 발급한다.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대표강사 알란스케이프(Allan Scafe)의 만족도 높은 교육을 얻을 수 있는 영어교육 프로그램이며 학생 편의에 따라 수업을 듣고 과제를 할 수 있다”며 “매일 캐나다 강사진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피드백)이 가능하다는 것과 온라인 TESOL 이수자에게 오프라인 TESOL과 동일한 디플로마를 제공하며 수강등록과 동시에 전담 담임교사 배정을 통한 철저한 학습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 과정의 자격요건은 영어강의를 이해할 수 있는 영어실력을 가진 자라면 누구나 수강료를 결제하면 수강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GETQA자격증은 캐나다 강사협회에서 발급해 주는 것으로 본 과정을 이수한 자들에 한해 강사로서의 경력과 학력 등을 인증받아 검증해 주는 자격증이다. 글로벌교육품질보증(GETQA)은 언어교사의 특정 과목 기반 능력을 인정하고 구별하는 캐나다강사협회다. 이벤트 기간에만 수료생에 한해 GETQA자격증(실버) 발급비용을 토픽코리아에서 전액 지원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커피아카데미는 커피 바리스타 과정(13강), 카페메뉴 과정(6강), 커피브루마스터 과정(총10강)으로 구성돼 있어 여러분의 난이도와 목적 등에 맞춰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양질의 커피 교육을 합리적이고 단기간에 수강하실 수 있도록 했다. 각 강의는 한국커피협회 이정기 회장의 이론 강의와 월드컵 테이터스 챔피언쉽 3위를 수상한 세계적인 바리스타 진경 바리스타의 시연을 통해 전문가의 지식과 노하우를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다.

토픽코리아 커피아카데미 바리스타 과정(13강)은 커피의 전반적인 이론과 시연, 바리스타 시험 대비와 커피의 문화까지 수강할 수 있어 단순한 커피 제조 수업이 아닌 전문 바리스타의 소양과 역량을 고려한 교육 콘텐츠라고 관계자는 소개했다.

토픽코리아 커피 아카데미에서는 ‘카페메뉴 과정’을 개설했다. 카페메뉴 과정은 학습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각 메뉴별 레시피를 제시해 커피뿐 아니라 카페에서 자주 판매되는 차, 과일 주스 제조법을 교육한다. 각 음료의 제조법은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쉽 3위를 수상한 진경 바리스타의 시연동작을 통해 반복적으로 연습할 수 있다.

또 토픽코리아 커피아카데미는 ‘커피 브루마스터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커피 부루마스터 과정(10강)은 에스프레소 머신을 포함한 다양한 커피 추출법을 알려주고 있다. 한국커피협회 이정기 회장과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쉽 3위인 진경 바리스타의 이론 설명과 시연으로 구성된 ‘커피 브루마스터’ 과정은 에스프레소 머신뿐만 아니라 핸드드립, 사이폰, 모카포트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커피 추출기구들을 이용해 커피를 추출하는 과정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한편 토픽코리아 사업주훈련센터는 사업장법정의무교육인 산업안전보건교육, 직장내 성희롱예방교육, 개인정보보호교육, 장애인인식개선교육, 퇴직연금교육, 직장 내 괴롭힘방지교육 등 사업장 필수법정의무교육을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공공기관은 성희롱예방교육, 성매매예방교육, 성폭력예방교육, 가정폭력예방교육의 4대 폭력예방교육을 추가로 실시해야 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