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토픽코리아)
(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HRD가 고용노동부 HRD-Net에서 고용보험에 가입돼 있는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국비지원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훈련을 진행하는 기관의 종류로는 원격훈련기관과 집체교육기관이 있으며 해당 기관으로부터 인증평가를 받아야 된다. 인증평가에 통과하기 위해서는 고용노동부가 제시한 인정요건에 부합하는 학습관리시스템(LMS)을 구축해야 한다.

토픽코리아 맞춤형 통합 LMS 플랫폼 개발은 국비지원과정과 함께 일반인 대상의 다양한 일반과정에 대해서도 함께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는 학습 플랫폼이다.

과정 종류(재직자 국비지원, 사업주 국비지원, 집체교육 국비지원, 일반과정) 및 혜택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고 비교할 수 있고, 자신에게 맞는 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 대학과 같은 교육기관뿐 아니라 사이버대학교,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온라인교육기업과 원격평생교육원, 공공기관 평생학습에서도 일반적으로 적용하는 솔루션이다.

LMS란 온라인으로 학생들의 성적과 출결관리 등 학사 관리 전반에 걸친 사항을 관리해주는 학습 관리 시스템으로 학습 콘텐츠의 개발과 전달·평가·관리에 이르기까지 학습의 전반적 과정을 통합적으로 운영·관리할 수 있다. 대학과 같은 교육기관뿐 아니라 사이버대학교, 학점은행제기관, 온라인교육기업과 원격평생교육원, 공공기관 평생학습에서도 일반적으로 적용하는 솔루션이다.

토픽코리아 개발 솔루션은 LMS운영을 위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과 자동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예를 들면 빠른 상담을 필요로 하는 고객을 위해 인공지능 기반의 채팅봇을 통해 자동화 된 상담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토픽코리아는 LMS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했던 경험자의 노하우와 니즈를 기반으로 실질적으로 필요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환급과정 LMS솔루션이란 수강생들의 학습실시현황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해 부정, 부실 훈련을 사전에 예방하고 안정적으로 원격훈련을 운영할 수 있는 학습관리시스템을 말한다.

토픽코리아LMS의 LMS솔루션 도입 이후 토픽코리아는 그간 LMS를 이용해 학생들의 학습관리 및 강사들의 수업관리를 돕고, 표절검사, 수업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콘텐츠 저작 도구의 역할까지 수행하고 있다. 또한 학습자 개인의 취약점을 분석해 맞춤형 학습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한국시장뿐 아니라 영어권이나 베트남 시장도 겨냥해 해외 국가별로 쉽게 로컬라이징할 수 있도록 만들어갈 계획이고 동영상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이 유튜브처럼 손쉽게 콘텐츠를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토픽코리아 측은 전했다.

토픽코리아LMS 스타스 개발팀장은 “온라인 교육시장에서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다”며 “LMS유지보수, 자동화시스템 구축, 보안강화, 자기주도 학습능력 등을 학습자들이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토픽코리아의 학습관리시스템(LMS)은 학생 개개인의 맞춤학습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 9월부터는 수많은 원격평생교육원들이 이 교육솔루션과 맞춤형으로 개인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플랫폼 시대를 열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토픽코리아 자격증교육센터는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임상심리사 2급, 주택관리사,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사회복지사 1급, 직업상담사 2급, 국제무역사 1급, FAT 2급(회계실무), 농산물품질관리사, 정보처리기사(정보처리산업기사), 전기기능사,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산업안전기사(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사(건설안전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재직자내일배움카드제 사이버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공식교육기관으로 항공승무원과정, 항공화물과정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과 드론자격증(필기)을 근로자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국제영어교사양성 온라인캐나다테솔(TESOL)자격증 일반과정과 토픽코리아 커피아카데미 커피바리스타 과정을 원격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